자동차이야기/자동차와 생활

눅눅하고 축축한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과 함께하는 동부화재 운전자 블로그 인디(IN:D)입니다.


내일부터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여러분은 장마 대비 모두들 마치셨나요? 푹푹찌는 무더위에 장마까지 더해진다고 하니 저는 벌써부터 기분까지 눅눅해지는 느낌이예요. 장마철에는 습기로 인해 세균과 악취, 곰팡이 등이 쉽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집안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줘야 해요. 







게다가 더운 날씨 때문에 땀이 많이 나서 빨래도 자주 해야 하는데 온 집안을 가득 채우고 있는 습기로 인해 빨래가 잘 마르지 않아 고민인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리는 몇 가지 방법으로 지긋지긋한 장마철 불청객인 습기를 제거해 볼까요?






주변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신문지를 이용해서 습기를 제거할 수 있어요. 옷장 속 옷과 옷 사이사이에 신문지를 끼워 넣어 보세요. 서랍장 속은 바닥에 신문지를 깔아주고, 이불과 이불 사이에도 신문지를 말아서 끼워 주시면 신문지가 섬유 속의 습기를 빨아들여 뽀송뽀송한 옷과 이불을 만들어 줄거예요.









습기 때문에 눅눅해져 굳어버리는 조미료통에 이쑤시개를 넣어주시면 나무가 습기를 빨아들여 조미료가 굳는걸 방지할 수 있어요. 단, 녹말 이쑤시개가 아닌 반드시 나무 이쑤시개여야 한다는 점 명심하세요.








향긋한 아로마 향초를 켜두는 것도 습기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양초가 타면서 습기와 함께 불쾌한 냄새까지 함께 제거해 준답니다.







숯의 습기 제거와 공기 정화 효능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죠? 최근에는 관상용으로 제작해 판매하는 것도 있어 습기 제거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실 수 있어요.











요즘은 에어컨이나 제습기가 많이 대중화 되긴 했지만 만만치 않은 전기요금 때문에 자주 틀어 놓을 수는 없는게 사실이예요. 이럴 때는 선풍기를 틀어놔 주세요. 선풍기 바람이 집안의 통풍을 원활하게 해서 곰팡이의 생성을 억제하고 공기순환과 함께 습기를 말려주는 역할까지 해준답니다.




지금까지 보여드린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 어떠셨나요? 거창하지 않은 우리 주변의 소소한 물건들로 이번 장마철 습기를 무찔러 보자구요!! ^^


1 ··· 479 480 481 482 483 484 4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