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탐방/여행정보

[환상의 드라이브코스]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초여름녘의 시원한 저녁 바람을 쐬고 있노라면 어디론가 훌쩍 여행을 떠나고픈 생각이 불쑥 들지 않나요? 그렇지만 학생이나 직장인들의 경우 바쁜 일상을 살다보면 주말을 이용한다 해도 여행을 떠나는 게 부담스러울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그런 분들을 위해 동부화재 운전자 블로그 인디가 열심히 살펴보았는데요, 바로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쉬운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 추천 ~ 가평 환상의 드라이브코스와 서울 북악스카이웨이, 양평 두물머리 등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며 운전하는 즐거움도 만끽하고, 예쁜 사진을 찍어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보시는 건 어떨가요? 지금부터 안내해드릴게요!


 

 



(사진출처 : http://commons.wikimedia.org/wiki/File:Korea_National_Road_3.jpg)

 

드라이브 코스 : 경춘가도(46번국도)를 달려서 청평을 지나고 

                                                  청평검문소를 지나 조금 더 가면 우측으로 청평양수력발전소로

                                          가는 이정표와 함께 환상의 드라이브코스란 푯말이 보임

 

                                   네비 검색어 : 호명호수 선착장 , 청평 양수 발전소

 



가평은 서울에 인접할 뿐만 아니라 산이 많아서 여름에는 울창한 녹음을, 가을에는 우거진 단풍을 구경하기에 적격인 곳이에요. 가평에서 청평 방면으로 달리면 청평양수발전소로 가는 이정표와 함께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라고 적힌 안내 표지판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가평 상천리에서 청평댐 양수발전소로 넘어가는 길을 이른답니다.


구불구불 이어진 길 양옆을 따라 늘어선 나무숲은 마치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터널을 연상하게 하는데요, 가평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는 커브 길이 많이 때문에 스릴 넘치는 운전을 즐길 수 있지만 그만큼 조심해야하는 구간이기도 해요.


가평 환상의 드라이브코스를 따라가면 복장리 삼거리에 이르는데요, 오른쪽으로는 청평 호반 드라이브 길이 이어지고 왼쪽으로 가면 남이섬을 만날 수 있답니다. 구간 내에 마땅히 차를 댈만한 전망대 등이 없기 때문에 차를 댈 곳이 있다면 그 곳에서 산 아래 펼쳐진 경관을 구경하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사진출처 : http://ko.m.wikipedia.org/wiki/)

 

드라이브 코스 : 팔당호 ▶ 양수리세미원 ▶ 두물머리 ▶ 옥천카페촌

                              ▶ 민물고기생태학습관 ▶ 산음휴양림 ▶ 소리산소금강

                                                      용문산 관광지

 

                             네비 검색어 : 양평 두물머리, 용문산 관광지



양평 두물머리는 새벽녘 피어오르는 물안개와 일출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어 사진작가들이 손꼽는 최고의 출사지이기도 해요.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오는 북한강과, 가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흘러오는 남한강의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이기에 두물머리라 불렸답니다. 


양펑 두물머리 나루터는 강원 정선군, 충북 단양군, 서울 뚝섬과 마포나루를 잇는 마지막 정착지라는 지리적 이점 덕에 과거 매우 번창했어요. 현재는 팔당댐이 건설되면서 일대가 그린벨트로 지정되어 나루터 기능이 정지한 상태이지만, 변하지 않는 자연 경관의 아름다움을 느끼고자 방문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명소랍니다.


강변에 늘어선 수양 버드나무, 조용히 흐르는 강물을 배경으로 마련 된 액자 모양의 포토존이나 두물머리의 특성을 담아낸 테마 벤치 등, 두물머리에서 만날 수 있는 재밌는 포인트가 많아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에요~



 

 

 


(사진 출처 : http://pixabay.com)

 

드라이브 코스 : 자유로 ▶ 임진각 ▶ 프로방스 ▶ 헤이리 예술마을 ▶ 파주영어마을

 

                  네비 검색어 : 임진각, 헤이리 예술마을

 


파주는 운전 그 자체만으로도 큰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는 곳인데요, 바로 파주 자유로 일대 드라이브! 


자유로는 경기 고양시 행주대교 북단에서 파주시 문산읍 자유의 까지 이르르는 길이  46.6km의 고속도로랍니다. 일산과 파주 일대의 신도시에서 서울로 출퇴근을 할 때 자유로를 통하기 때문에 평일 아침과 저녁에는 교통체증이 심하지만, 주말에 수도권 지역에서 교통체증 없이 당일 나들이를 즐기기에는 이만큼 좋은 드라이브 코스도 없죠.


자유로 왼쪽으로 보이는 거대한 강물을 따라 뻥 뚫린 도로를 달리면 가슴 속에 묵혀두었던 체증이 시원하게 내려갈 것만 같은데요, 자유로는 최고 속도를 시속 90km로 제한하고 있기에 사실 속도감을 즐기고 싶어하는 분께는 아쉬움이 남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렇지만 넓은 강을 곁에 두고 체증 없이 길을 달릴 수 있다는 것은 파주 자유로만이 가지는 매력 포인트랍니다.


또, '평화누리공원', '헤이리예술마을', '파주출판단지', '파주 프로방스'등 문화˙예술명소를 방문하기에도 좋기 때문에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드라이브도 즐기고 명소를 찾아가 다양한 구경거리를 즐겨보시길 추천 드리고 싶어요!




이외에도 여러 드라이브 명소가 많이 있는데요, 동부화재 운전자 블로그 인디와 함께하는 드라이브 코스 추천은 다음편에서도, 다다음편에서도 계속해서 이어질 예정이에요~~ 동부화재 운전자 블로그 인디를 찾아주시는 가족분들과 더 많은, 더 좋은 정보를 함께 나누고 '소통'하기 위해서 말이죠! 앞으로도 인디가 들려드리는 각양각색 재미있는 이야기들, 많이 봐주실거죠~?!




1 ··· 1502 1503 1504 1505 1506 1507 1508 1509 1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