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가이드/운전자 상식

이번 주말엔 정리하자! <자동차 트렁크 정리 꿀팁>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스키 타러 가야 하는데, 모처럼 낚시 가려는데 트렁크가 꽉 차서 당황한 경험 다들 한 번쯤 있으시죠? 대체 언제 넣어둔 물건인지 기억조차 없는 것들로 꽉 찬 트렁크! 자동차 연비까지 갉아먹는 트렁크 속 짐을 제대로 정리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트렁크 정리 요령과 주의사항까지, 인디:D와 함께 알아보아요~

 


시즌 용품을 치우자!

 

 

 

여러분의 자동차 트렁크에는 아직도 여름에 사용했던 물놀이 용품이 들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지금 당장 그것부터 먼저 정리하셔야 합니다. 여름 휴가철에 사용하던 용품들, 캠핑철에 쓰던 용품들, 봄나들이에 사용하던 용품들은 모두 내리고, 겨울용 차량용품만 두는 것이 트렁크를 효율적이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남겨둔 스노우체인, 스노우타이어, 삽, 모래주머니 등 겨울 장비도 봄이 되면 차에서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젖은 우산은 말려라!

 

 

 

트렁크에서 흔히 굴러다니는 물건 중의 하나가 대형 우산인데요. 비나 눈이 올 때 요긴하게 사용하지만, 젖은 우산을 그냥 트렁크에 넣어두었다간 큰일 난답니다. 안 그래도 음습한 트렁크에 젖은 물건을 두면 세균과 곰팡이가 서식하는 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인데요. 세차할 때 사용한 걸레도 마찬가지죠. 반드시 물기를 완전히 건조한 후에 트렁크에 보관해야 합니다.

 


짐은 되도록 중앙에 두자!

 

 

 

무거운 짐을 실을 때는 트렁크 중앙 깊숙이, 되도록 뒷좌석에 가깝게 두는 것이 가장 안전한데요. 특히 자동차 중량의 10% 이상이나 되는 무게의 짐을 가 쪽에 두면 코너링을 할 때 차가 쏠릴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직진성과 제동 안전성, 운전자의 피로도에까지 영향을 줄 수도 있죠. 단, 그물망이나 전용 수납장, 미끄럼 방지 매트 등을 활용해 짐이 움직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정리함을 활용하자!

 

 

 

자잘한 물건이 쌓이면 지저분해 보이고 물건을 찾기도 쉽지 않은데요. 쉽게 구할 수 있는 상자나 정리함을 활용해 구분하면 편리합니다. 이렇게 하면 면적이 넓은 상자를 아래로 쌓아두어도 안전하고, 중요한 물건을 더 안전하게 보호할 수도 있게 되는데요. 단, 가장 아래에 쌓아 둘 면적이 넓은 상자에는 사용 빈도가 낮은 용품을 넣어 두어야 하겠죠.

 


버너와 부탄가스를 절대 두지 말자!

 

 

 

그 밖에 자동차 트렁크를 사용할 때 주의사항도 있는데요. 트렁크에 절대 두어서는 안 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부탄가스와 휴대용 가스버너, 그리고 라이터죠. 과열되기 쉬운 트렁크에 부탄가스나 휴대용 가스버너, 라이터를 넣어두면 폭발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기온이 크게 상승하는 여름철에 더욱 유의해야 하는데요. 그 밖에 폭발 가능성이 있는 물건은 모두 내리는 것이 안전합니다.

 

오늘은 인디:D와 함께 자동차 트렁크 속 짐을 정리하는 방법과 주의사항을 알아봤습니다.  트렁크에 짐이 많으면 연비에도 좋지 않으니까요. 오늘 인디:D가 알려드린 꿀팁 참고하셔서 이번 주말, 트렁크 정리해 도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1 2 3 4 5 6 7 8 9 10 ···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