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가이드/운전자 상식

겨울 자동차 관리 필수 아이템! <유용한 겨울 자동차용품>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벌써 2018년도 12월을 맞이했어요! 어느새 첫눈도 내리고, 이번 주에는 영하권에 진입하면서 본격적인 추위가 다가온다고 하니 겨울이 왔음을 실감하게 되는데요. 이맘때쯤 꼭 필요한 자동차 용품들이 있습니다! 기발한 아이디어 제품에서 하나쯤 갖추면 유용한 것들까지, 올겨울에 마련하면 좋을 자동차용품들을 인디:D가 자세히 소개합니다~

 


자동차 눈 삽

 

(▲출처 : SNOSHARK 홈페이지)


폭설이 내리는 한겨울, 자고 나면 눈사람으로 변해버린 자동차 때문에 한숨 쉬신 경험, 다들 한 번쯤 있으시죠? 손으로 털어내면 한도 끝도 없고, 그러자고 빗자루로 긁어내자니 스크래치가 걱정이시라면, 이제 자동차 전용 눈 삽으로 자동차 표면의 손상 없이 깔끔하고 간편하게 쌓인 눈을 제거하실 수 있답니다. 손잡이 길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어서 SUV 등 어떤 차종에도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고요. 삽이라는 이름이 무색하게 무게도 아주 가볍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삽 머리 부분을 작게 접어서 트렁크에 쏙 넣어 보관할 수도 있죠.

 


멀티 스노우 브러시


 

(▲출처 : Vikan 홈페이지)


그런가 하면, 자동차 유리창에 쌓인 눈을 효과적으로 치우면서 성에 제거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멀티 스노우 브러시도 있는데요. 튼튼한 막대에 눈 제거 브러시와 성에 제거 스크래퍼가 양쪽으로 달려 좁은 틈새에 쌓인 눈까지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운전을 방해하는 전면 유리창에 쌓인 눈은 빗자루로 쓱싹쓱싹, 와이퍼 사이의 눈까지 섬세하게 제거한 후 평평한 바닥면의 성에 제거기 스크래퍼로 긁어주면 끝~ 아무래도 브러시이다 보니 차체에 사용하면 흠집이 날 수 있으니 유리창에만 사용해 주세요!

 


겨울용 워셔액

 

 

필수 자동차용품 워셔액도 계절별로 다른 종류를 사용해야 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유리창에 성에가 자주 끼는 겨울철에는 성에를 예방하는 겨울철 전용 워셔액이 필요한데요. 앞유리가 얼어붙지 않게 해주는 데도 유용하답니다. 이미 성에가 생겨 버렸으면 칼로 긁어내거나 뜨거운 물을 붓지 말고, 전용 스크래퍼나 성에 제거제를 사용해야 안전한데요. 차량의 에어컨을 트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발열 담요

 

(▲출처 : Radiance 홈페이지)


언제 어디서나 따스함을 선물해주는 발열 담요도 있는데요. 프리미엄 거위 털이 들어가 있는 이 담요는 보조 배터리에 연결하면 발열이 이루어져 한겨울에 차 안에서나 캠핑, 낚시, 등산을 갈 때 유용하답니다. 5V의 저전압을 사용하기 때문에 감전 위험도 적고, 25~45℃까지 온도 선택도 가능해서 상황에 맞게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390g의 초경량으로 돌돌 말아 차 안에 두고 다녀도 부담이 없답니다. 물세탁도 가능하다니 정말 편리하죠?

 


점프 스타터

 

(▲출처 : flick @Laineema)

 

꼭 필요한데 운전자들이 의외로 잘 모르는 겨울 자동차용품이 바로 점프 스타터가 아닐까 싶은데요. 겨울철에는 배터리가 방전되기 쉬우므로 배터리 점프 스타터를 이용해 빠르고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 보조배터리처럼 간편하게 자동차 배터리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서 배터리가 방전돼도 당황할 필요가 없어요. 

 

오늘은 인디:D와 함께 올겨울 하나쯤 마련해 두면 유용한 겨울 자동차용품들을 만나봤습니다. 쌓인 눈, 성에, 배터리 방전과 추위까지! 기발한 자동차용품들로 겨울 안전 운전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말끔하게 해결해보세요~

 

 

 

 

1 ··· 9 10 11 12 13 14 15 16 17 ··· 15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