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이야기/자동차 소식

독특한 디자인, 착한 연비 '초소형 전기차'가 온다!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최근 르노삼성의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TWIZY)'가 등장해 화제가 된 이후, 국내 중소기업 대창모터스의 '다니고'가 출시되는 등 1, 2인용 초소형 전기차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 타보고 싶은 탐나는 디자인에 놀라운 연비를 갖춘 이 자동차들을 언제쯤이면 아무렇지 않게 도로에서 만날 수 있을까요? 현재 출시된 초소형 전기차 모델들을 인디:D가 소개합니다!

 

 

 

르노 삼성 ‘트위지(TWIZY)’

 

 

(▲출처 : 르노 트위지 홈페이지)

 

1인 가구의 증가, 카셰어링 서비스와 친환경적인 전기차의 확대 등 최근 차량에 대한 인식을 바꾸는 여러 가지 요소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가장 주목을 받는 것이 초소형 전기차인데요. 1, 2인용의 전기차로 가볍고, 저렴하면서 연비도 좋은 근거리용 차량으로, 현재 가장 새로운 이동수단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르노 삼성의 ‘트위지(TWIZI)’는 최근 홈쇼핑까지 진출하며 국내 판매 중인 초소형 전기차 중 가장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12년 3월 유럽에서 첫선을 보인 뒤 초소형 전기차의 대명사로 불리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트위지는 최고출력 17마력, 최대토크 5.8kg.m, 최고속도 80km/h의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6.1kWh 배터리를 사용해 일반 가정용 220V 콘센트로도 충전할 수 있고, 1회 충전 시 55km을 주행할 수 있습니다.

 

트위지는 국내에 초소형 전기차 출시 붐을 일으킨 계기가 되기도 했는데요. 이어 차창과 공조 장치가 마련되어 더욱 자동차의 외형을 갖춘 대창 모터스의 ‘다니고’, 1회 주행 거리가 150km에 달하고 이마트에서도 판매 중인 쎄미시스코의 ‘D2’ 등이 현재 활발하게 판매 중입니다.

 

 


혼다 '뉴브이(NeuV)'

 

 

(▲출처 : 혼다 홈페이지)

 

혼다의 초소형 전기차 '뉴브이(NeuV)'는 운전자의 생각과 감정을 감지해 학습하는 인공지능 엔진을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인공지능 엔진은 운전자의 반응과 패턴을 연구해 운전 습관 등을 분석하고 조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스토리지가 제공되어 수화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파노라마 바람막이가 장착되어 날씨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버드 '유니티(Uniti)'

 

 

(▲출처 : Uniti 홈페이지)

 

버드 모빌리티의 초소형 전기차 'Uniti'는 F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으며, 레벨 5의 자율주행 기능이 제공되는 자율주행차입니다. 24kWh의 배터리 팩이 저중심을 유지하기 위해 차량의 밑면에 설치된 것이 특징이며, 2020년 본격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NAU '에코(ECCO)'

 

 

(▲출처 : 비엠휴먼솔루션 홈페이지)

 

독특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위스 NAU사의 'Ecco'는 태양 전지 패널을 통해 구동되는 전기차입니다. 맑은 날에는 태양열로 주행하고, 여행을 가서는 차량 내부에 계단, 욕실, 대형 창문, 침실 등을 확보할 수 있어 캠핑카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시판용은 아니지만, 수많은 미래형 친환경 자동차에 영감을 주고 있는 모델이죠.

 

 


일렉트라 메카니카 ‘솔로(SOLO)’

 

 

(▲출처 : 일렉트라 메카니카 홈페이지)

 

캐나다 일렉트라 메카니카의 ‘솔로’는 실용성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으로 무장한 1인승 전기차입니다. 3개의 바퀴, 그리고 최대 시속 130km 등 뛰어난 성능 역시 탐날 수밖에 없는데요. 블루투스, USB 연결 포트, 후방 카메라가 장착되었고, 트렁크 용량이 매우 커 메인 자동차로 사용하기에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토요타 ‘아이트릴(i-TRIL)’

 

 

(▲출처 : 토요타 홈페이지)

 

토요타의 ‘아이트릴(i-TRIL)’은 운전석을 차량 중심에 두어 뒷좌석에 2인 배치가 가능한 3인승 초소형 전기차입니다. 좌우 앞바퀴가 위아래로 움직여 차체 기울기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능이 탑재되어 안정적인 주행도 가능하죠. 재활용 소재를 사용해 친환경적으로 제작된 실내 디자인과 한번 충전으로 298km까지 주행 가능한 강인함이 매력입니다.

 

오늘은 인디:D와 함께 혼카족 전용 자동차, 근거리를 위한 세컨드 자동차로 활용하기 좋은 초소형 전기차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상상 속에서만, 영화 속에서만 볼 수 있었던 이 자동차들을 도로 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날들이 벌써 기대됩니다! 

 

 

 

  • jadeite2 2018.10.29 19:57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캐나다 솔로, 출퇴근or쇼핑때 좋겠지만ㅋ
    급속충전 때 배터리 망가지는 등
    그런 정비 이유로 패스!

1 ··· 13 14 15 16 17 18 19 20 21 ··· 1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