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이야기/자동차 소식

[인디:D의 사소한 탐구] 동물 모습을 꼭 빼닮은 자동차!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헤드램프가 눈 같기도 하고, 라디에이터는 입 같기도 하고, 자동차를 보면 언뜻 얼굴이 연상되곤 하는데요. 특히 동물들의 특징을 그대로 따온 것 같은 자동차 모델들이 있습니다. 호랑이의 매서운 눈에서 모티프를 얻은 헤드램프, 상어의 이빨 모양을 본뜬 라디에이터, 독수리의 날개를 닮은 도어까지. 자동차에 관해서라면 사소한 것까지 모두 알려드리는 인디:D가 동물 모습을 꼭 빼닮은 자동차들을 소개합니다!

 

 

뱀을 닮은 ‘닷지 바이퍼’

 

 

(▲출처 : 닷지 공식페이지)

 

 

 

 

뱀을 닮은 독특한 모양으로 어마어마한 마력을 발휘하는 레전드 카 ‘닷지 바이퍼’! 이름처럼 독사에서 모티프를 따온 이 자동차는 한때 아메리카 슈퍼카라는 명성을 얻기도 했지만, 판매율 저조로 작년에 단종되고 말았는데요. 더욱더 업그레이드된 성능으로 부활을 꿈꾸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반가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독사 같은 치명적인 매력을 발휘할지는 좀 더 두고 봐야 하겠지만요.

 

 

 

거미를 닮은 ‘맥라렌 570S 스파이더’

 

 

(▲출처 : 맥라렌 공식사이)

 

 

 

역시 이름에서 이미 거미에서 모티프를 따 왔음을 명시하고 있는 ‘맥라렌 650S 스파이더’! 8개의 다리로 벽에 촥~ 달라붙어 있는 거미와 비슷한 모습을 하는 슈퍼카인데요. 영국 자동차 브랜드 맥라렌이 혁신적인 기술을 모두 집약해 만든 명차로 뛰어난 성능은 물론, 고객의 요청에 따라 디자인과 색상을 모두 다르게 표현하여 맞춤형으로 제작하는 최고급 자동차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레이싱 카를 만들던 기술력으로 제작한 컨버터블 카이기에 실용성과 화려함을 동시에 지닌 것이 특징입니다.

 

 


상어를 닮은 GM 홀덴 EFIJY

 

 

(▲출처 : wikipedia)

 

 

 

이번에는 무시무시한 상어를 닮은 자동차 ‘홀덴 EFIJY’입니다. 호주의 자동차 브랜드인 홀덴의 복고풍 콘셉트카인데요. 2005년 시드니 모터쇼에서 공개되어 화제가 되었죠. 외관에서 충분히 짐작할 수 있듯이 라디에이터 부분이 상어의 이빨을 닮는 등 날렵하고 강렬한 상어의 모습을 본떴습니다. 전통적 쿠페 성향을 띄며 시보레 코르베를 기본으로 V8 슈퍼카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이 자동차는 양산을 목적으로 만든 것이 아닌 콘셉트카여서 지금은 사진으로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독수리를 닮은 애스턴마틴 VANTAGE AMR

 

 

(▲출처 : 애스턴마틴 공식페이지)

 

 

 

제임스 본드 시리즈의 본드카로 유명한 ‘애스턴 마틴’은 독수리를 닮은 형상으로 유명한데요. 하늘을 나는 공격자 독수리를 닮아 날렵하면서도 날개를 활짝 편 듯 세련된 외형이 특징입니다. 특히 ‘새로 등장한 사나운 품종’이라는 닉네임을 가진 ‘VANTAGE AMR’ 모델은 뛰어난 역동성과 마력까지, 빈티지하면서도 강렬한 독수리의 모습과 견줄만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호랑이를 닮은 기아 K7

 

 

(▲출처 : 기아 공식페이지)

 

 

 

헤드램프가 매서운 야생 호랑이의 눈매를 닮은 ‘기아 K7’. LED 간접조명 포지션 램프가 압도적이면서 생동감 넘치는 호랑이를 그대로 빼다 박았는데요. 특히 라디에이터의 모양까지 호랑이의 코를 닮아 있어서 맹수의 강한 기운이 느껴지는 자동차 모델이죠.

 

 


딱정벌레를 닮은 ‘폭스바겐 뉴 비틀’

 

 

(▲출처 : 폭스바겐 공식페이지)

 

 

 

마지막으로 이름부터 이미 딱정벌레를 닮은 정체성을 밝히고 있는 ‘폭스바겐 뉴 비틀’입니다! 원래 이름은 비틀이 아니었지만, 별명이 공식 모델명이 된 특이한 자동차이기도 하죠. 꼭 딱정벌레가 아니어도 무당벌레나 애벌레 등등 벌레 종류를 연상시키는 특이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다른 자동차들이 공격적인 동물들에서 모티프를 따온 것과 큰 차이를 보이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동물을 닮은 자동차 중에서 가장 유명한 자동차이기도 합니다. 덕분에 실용성은 좀 떨어져도 한 번쯤 꼭 갖고 싶은 전 세계 운전자들의 로망 자동차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오늘은 인디:D가 사소하지만, 꼭 알고 싶은 자동차 이야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동물을 꼭 빼닮은 자동차들이라 한 번 보면 절대 잊을 수 없다는 것은 큰 장점이 될 수 있겠죠? 이밖에도 사마귀, 재규어, 악어, 말 등 자동차의 디자인은 동물에서 외관을 따오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앞으로 또 어떤 동물을 닮은 자동차가 나오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1 2 3 4 5 6 ··· 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