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이야기/자동차 소식

<달라진 아반떼와 말리부, 그리고 제네시스까지!> 2018 하반기 신차 소식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정부가 내수 진작의 일환으로 지난 7월 19일부터 연내 출고되는 모든 승용차의 개별소비세를 인하하기로 했는데요. 여기에 각 자동차 회사들이 매월 실시하고 있는 차량별 프로모션에 추가 인하까지 더해져 소비자의 구매 부담이 크게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하반기 출시를 앞둔 신차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약 30대의 신차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가장 많은 기대를 받는 신차들을 인디:D가 먼저 만나 봅니다!

 

 

 

현대차 - 아반떼 / 투싼 / 제네시스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이달 중 준중형급 SUV 투싼의 부분변경모델을 출시할 예정인데요. 이미 올해 초 뉴욕 모터쇼에서 공개되어 큰 관심을 끈 페이스 리프트(face lift: 앞부분과 뒷부분을 거의 신차에 가깝게 바꾸는 것) 모델이죠. 헤드라이트에서 범퍼, 램프 디자인까지 모두 새롭게 바뀔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민 첫차’로 불리는 준중형급 세단 아반떼의 풀체인지 모델도 빠르면 9월 중 출시됩니다. 2015년 이후 3년 만이라 기대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외관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이 변경되고, 페이스 리프트 모델도 등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고급 세단 제네시스도 하반기 중 페이스 리프트 모델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아마 스파이샷이 공개되어 궁금증을 자아낸 바 있는 만큼 얼마나 큰 변화와 함께 등장할지 벌써 기대됩니다.

 

 


기아차 - 니로 / 스포티지 / 쏘울

 

 

(▲출처 : 기아자동차)

 

기아의 SUV 전기차 니로 EV는 이미 7월에 새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고성능 전기차를 목표로 개발된 만큼 기대가 큰 모델인데요. 사전 판매 3일 만에 5천 대 계약이 성공이 완료 되며 화제의 차로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준중형 SUV 스포티지의 페이스 리프트 모델 ‘더 볼드’도 출시되었는데요. 세련되고 깔끔하게 디자인에 변화를 준 것이 특징입니다.

 

크로스오버유틸리티 차량(CUV) 쏘울도 하반기 크게 달라진 모습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일 신차는 3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현대차의 코나와 플랫폼을 공유해 전체적인 디자인을 모두 변경했습니다.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CUV라는 콘셉트를 버리고, SUV로 거듭난다는 것인데요. 실내외 디자인 변경, 1.6 내연기관 엔진 및 친환경 라인업 추가, 사륜구동 시스템 등이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쉐보레 말리부

 

 

(▲출처 : 쉐보레자동차)

 

상반기에 크루즈와 스파크의 페이스 리프트 모델을 선보였던 쉐보레가 하반기에는 말리부 신차를 들고 출격합니다. 그릴에서 헤드라이트까지 프런트 디자인이 크게 변경된 이번 모델 ‘올 뉴 말리부’는 동력계까지 변경되어 성능과 연비까지 개선되었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 첫 출시를 앞두고 있는 수입 신차들

 

 

그밖에 수입 자동차들도 하반기 새로운 모델들을 대거 선보이며 경쟁 열기를 더할 계획인데요. 먼저 시트로엥의 고급차 브랜드인 DS가 국내에 정식 론칭되어 DS7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고급 SUV의 정석을 보여주는 이번 신차는 유려한 디자인은 물론, 안전 운전을 돕는 첨단 기술이 더해져 최상의 승차감을 안겨 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 닛산자동차)

 

부산 모터쇼에서 공개되어 인기를 끈 닛산의 베스트셀러 엑스트레일도 국내 첫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중형 SUV로, 역동적인 주행감을 자랑하는 모델인데요. 여행과 아웃도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오늘은 인디:D가 하반기 출시될 신차들을 소개해 봤습니다. 신차 구매 의사가 있으시다면, 올 하반기가 적기이니 꼼꼼히 살펴보시고, 나와 꼭 맞는 신차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D

 

 

 

 

 

1 ··· 9 10 11 12 13 14 15 16 17 ··· 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