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가이드/운전자 상식

여름의 도시 부산! 부산 여행 드라이브 Tip 5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국내 인기 여름 휴가지를 꼽는다면 가장 먼저 부산을 떠올리지 않으실까 생각되는데요. 서울만큼이나 많은 사람이 밀집된 도시이므로 외지인이 운전하기에 만만치 않은 곳으로 알려져있기도 합니다. 그래도 '여행은 역시 자동차 여행이지~'를 외치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인디:D가 부산 운전을 두렵지 않게 하는 각종 드라이브 팁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부산의 흔한 산복도로들, 안전에 유의하세요!

 

 

 

 

부산하면 바다의 도시로 잘 알려져 있지만, 의외로 바다만큼 산도 많은 곳인데요. 그래서 산허리를 빙글빙글 지나 넘어가는 산복도로가 많답니다. 부산에서는 ‘산만디’라고 불리는데요. 강원도나 제주도 한라산 못지않게 구불구불 롤러코스터를 타듯 달려야 하는 산복도로는 평생 못 잊을 전망을 선물해주면서 동시에 초보운전자들을 진땀 나게 하기에 충분하죠. 따라서 안전, 또 안전 운전해야 합니다.

 

 

  

2시에는 영도대교를 건널 수 없답니다!

 

 

 

 

부산광역시 영도구 대교동과 중구 대청동을 연결하는 영도대교. 과거에는 영도와 부산 내륙을 연결하는 유일한 다리였지만, 이제는 부산의 상징처럼 남아 관광 명소가 되고 있는데요. 단, 이곳을 자동차로 지날 수 없는 시간이 있으니 반드시 알아두셔야 한답니다. 바로 오후 2시인데요! 국내 최초로 높은 선박이 지나갈 수 있도록 다리 중앙을 위로 올릴 수 있게 설계된 도개식 다리인 영도대교는 매일 오후 2시 정각 도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다리를 지날 수도 없고, 정체도 생길 수 있다는 것에 유의해 주세요!

 

 

 

오거리, 육거리 앞에서 당황하지 마세요!

 

 

(▲출처: 하단 오거리 -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홈페이지)


부산은 특히 다섯 갈래, 심지어 여섯 갈래로 갈라진 교차로가 많은 편인데요. 길이 많은 만큼 복잡하고 운전하기도 쉽지 않아 초보운전자들은 하염없이 로터리를 돌고, 또 돌 수 있죠. 하지만 당황할 필요는 없답니다. 신호만 잘 지키고, 교통의 흐름을 파악하면서 운전을 하면 되니까요. 잘 모르는 도로는 내비게이션의 도움을 받아 차분하게 주행하면 되니 걱정마세요~

 

 

 

급하다면, 상습 정체 구역인 만덕터널은 피하세요!

   

 

(▲출처: 제2만덕터널입구동래청 홈페이지)

 

대도시인 부산은 서울만큼 교통 체증이 심한 도시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북구와 동래구를 가장 빠르게 이어주는 만덕터널 주행은 출퇴근 시간에는 통행 차량이 매우 많은 편입니다.  빠르게 움직여야 하는 일정이 있다면 출퇴근 시간대에는 상습 정체 구간을 피해가면 좋겠죠? :)

 

 

 

 

 바다 끼고 드라이브를 원한다면, 광안대교를 달리세요!

 

 

 



부산의 새로운 명물로 자리 잡고 있는 광안대교. 눈부신 외관과 웅장함을 자랑하는 광안대교는 복층 구조로 되어 있어 더욱 재미있는 드라이브 코스인데요. 해운대에서 나오는 길은 상판에, 해운대로 들어가는 길은 하판에 자리 잡고 있답니다. 특히 해운대에서 나오는 길은 확 트인 전망과 함께 부산의 자랑인 푸른 바다와 눈부신 해변을 감상하며 드라이브 할 수 있어요. 부산에서 바다를 끼고 달리는 드라이브가 로망이었다면, 꼭 광안대교를 달려 보세요!

 

 

 

오늘은 인디:D가 여름의 도시, 부산 드라이브 팁을 알려드렸습니다. 부산 토박이도 적응하기 힘든 험난한 코스가 많지만, 소개해드린 팁과 함께 안전 운전한다면 멋진 부산 자동차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부산으로 멋진 드라이브 여행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 봉다리 2018.08.04 08:05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제발 다녀보고 쓰세요
    부산항대교
    달맞이길 문텐로드
    황령산 도로
    송정 ㅡ 일광 ㅡ임랑 해안도로
    끝내줍니다.
    부산토박이 50대 택시기사.

  • 거제 2018.08.04 11:1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우리는 산몬디라 불렀다. 산발똥. ㅎ

    • 메딕 2018.08.04 12:38 신고 수정/삭제

      산만디

  • 에혀 2018.08.04 20:43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요즘 해운대 막히는 것도 장난 아님

  • 아이고 2018.08.05 19:04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부산 여행 좋아하던 친구들을
    이번에 동부산(달맞이길-송정해수욕장-일광해수욕장-임랑해수욕장) 다녀오고는 그동안 부산 여행은 속은거라고 하더군요.

1 ···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113 ··· 15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