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DB손해보험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요즘 딱 활동하기 좋은 계절이라 많은 학교에서 현장학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아이들과 주말마다 체험학습을 떠나는 분들이 많아요. 아빠는 신나는 드라이브를~ 아이들은 유익한 체험학습을! 현장학습이 많은 시즌, 아이들과 가기 좋은 드라이브 코스를 인디:D가 추천합니다!




화성 공룡알화석지

 


<▲ 사진: 화성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제2서해안고속도로를 타고 가다 보면 보이는 광활한 갈대밭. 드문드문 커다란 나무도 홀로 서 있고, 멀리서 보면 마치 아프리카의 메마른 초원 같기도 한 이색적인 풍경이 펼쳐지는데요. 화성 공룡알화석지는 시화호를 간척해서 만든 습지대입니다. 갈대와 칠면조처럼 색이 변한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컬러풀한 식물 ‘칠면초’와 해마다 날아드는 철새들까지 거대한 생태 박물관 같은 곳이죠.



<▲ 사진: 화성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갈대밭의 중간에 위치한 고정리 공룡알화석지는 간척사업으로 인해 발견한 30여 개의 알둥지와 200여 개에 달하는 공룡알 화석이 있는 곳입니다. 천연기념물 제414호로 지정된 공룡알들을 만나 보는 것만으로도 마치 공룡시대에 온 듯한 신기한 기분이 드는 곳이죠. 산책로가 있어서 갈대밭 산책도 여유롭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TV 사극과 영화의 단골 촬영지인 이곳에서 산책도 즐기고 인생샷 촬영도 하는 것 어떠세요? 인근 대부도에서 다양한 해산물을 직접 구입해 즉석에서 맛본다면 두루두루 즐거운 체험 드라이브 코스가 될 수 있겠죠?




인천 남동문화생태 누리길



<▲ 사진: 인천대공원사업소 홈페이지>


이번에는 서울에서 좀 더 가까운 인천으로 체험 드라이브를 떠나보겠습니다. 자동차로 20여 분 되는 코스 안에 세 군데의 생태 체험학습지가 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바로 인천 ‘남동문화생태 누리길’인데요. 경사가 완만하고 주변 경치가 좋아 걸어도 좋고, 자전거를 타기에도 좋은 코스예요.



 

<▲ 사진: 인천대공원사업소 홈페이지>


인천의 자랑인 갯벌을 체험할 수 있는 소래습지생태공원에서는 직접 게를 잡아 볼 수 있어요. 습지답게 갈대숲이 멋지고, 시그니처인 붉은 풍차가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좋죠. 자동차로 5분 거리에는 소래역사관도 있는데요. 소래 어촌의 역사를 담아둔 곳으로 도시와 어촌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사회 교과 연계 체험에 좋답니다.


생태 체험을 마쳤다면 차로 20여 분을 달려 인천대공원에 갈 차례입니다. 이곳에는 동물원과 장미원, 캠핑장 등이 있어서 온 가족이 풍성한 체험을 하기 딱 좋죠. 그 밖에도 인근에 인천나비공원, 계양산둘레길, 월미공원 등 아이들과 함께 가볼 만한 곳이 많아서 주말 드라이브 코스로 떠나기 좋답니다.




과천~용인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



<▲ 서울대공원 홈페이지>


동물원, 캠핑장, 휴양림, 미술관, 놀이공원, 과학관까지. 하루 일정으로는 다 둘러보기 힘든 과천 서울대공원도 체험형 드라이브 코스로 딱입니다. 이번에는 여기에 용인 코스까지 더해보는 건 어떨까요? 탁 트인 야외로 35km를 달리며 어른도, 아이도 즐거운 드라이브 코스. 바로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용인 한국민속촌까지의 코스랍니다~



 

<▲ 사진: 백남준 아트센터 홈페이지>


먼저 서울대공원 동물원으로 가볼까요? 동물원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은 없으니 이곳에서 먼저 동물 체험을 해보면 좋은데요. 리프트나 무료순환버스를 타고 꼭대기에 올라 내려오는 코스로 구경하면 어린아이들도 덜 피곤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동물원 체험을 마쳤다면 4~50분 정도를 달려 용인에 있는 백남준 아트센터로 가보세요. 자랑스러운 우리나라의 세계적인 비디오 아티스트 백남준의 작품들을 전시해 놓은 곳입니다. 미디어 세대인 우리 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할 멋진 예술 체험이 가능한 곳이죠.


마지막으로 백남준 아트센터에서 5분 거리의 한국민속촌으로 가면 우리나라 전통문화 체험이 가능하답니다. 처음 가본 아이들은 살아 있는 교과서를 만난 듯 방방 뛰며 신기해하는 곳이죠. 전통음식도 먹고, 한복을 입고 전통놀이도 즐길 수 있어요! 




태안 안면도 갯벌





마지막으로 갯벌체험과 바다낚시체험, 그리고 공룡까지 만나볼 수 있는 태안 안면도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서해 갯벌을 즐길 수 있는 코스 중 가장 유명하고 인기가 좋은 체험입니다. 특히 요맘때 딱 가기 좋아 많은 가족 여행객들이 몰리는 곳이죠.





안면도에서는 예약을 하면 바지락이나 꽃게를 직접 캐보는 갯벌체험이 가능합니다. 호미나 바구니, 체험복 등 기본 장비를 제공하는 유료체험인데요. 이용하는 펜션을 통해 저렴하게, 혹은 무료로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특이하게 생긴 체험마차를 타고 바다 위를 달리는 이색 체험도 가능하답니다. 또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바다낚시체험도 가능해요. 구명조끼를 입고 통통배에 올라 베테랑 선장님의 지도 아래 직접 낚싯대를 바다에 드리울 수 있답니다. 운이 좋으면 월척도 기대할 수 있겠죠? 단, 아이들은 뱃멀미를 하게 될지도 모르니 멀미약을 미리 챙겨 가는 것이 좋답니다.




오늘은 인디:D와 함께 아이들도, 어른도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체험하기 딱 좋은 계절, 놓치지 말고 온 가족이 함께 떠나보세요!





Posted by DB손해보험 In: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