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가이드/운전자 상식

취향저격 자동차 실내 꾸미기! 봄맞이 자동차 내부 인테리어 팁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요즘 셀프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아졌죠? 숨겨 왔던 금손을 마음껏 발휘하며 집을 더욱 살기 좋고, 아름답게 꾸미는 것이 유행인데요. 오늘은 인디:D가 내 차 인테리어 팁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내 취향에 꼭 맞는 자동차 실내 꾸미기, 지금부터 시작해 보세요~   



핸들 인테리어





가장 오랫동안, 가장 가까이서 운전자와 함께하는 것이 바로 핸들! 그래서 차량 인테리어를 하고자 한다면 핸들을 가장 먼저 꾸미고 싶으실 텐데요. 단순히 커버를 씌우는 것만으로도 색다른 느낌을 주고 차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어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핸들 인테리어입니다. 단, 커버를 고를 때는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취향은 물론, 운전하는 스타일, 체질 등에 따라 나에게 꼭 맞는 소재와 디자인의 핸들 커버를 선택해야 하죠. 안전과 직결되는 핸들에 사용하는 것인 만큼 예쁘기만 한 것보다는 기능 면을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핸들 커버를 고를 때는 손이 미끄러지지는 않는지, 땀 흡수는 어떻게 되는지도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손에 땀이 많이 난다면 땀 흡수력과 그립감이 좋은 우레탄 소재의 핸들 커버가 적합합니다. 항상 손, 발이 차가운 사람은 털 재질로 된 것이 좋아요. 메모리폼 소재는 두툼하고 폭신해서 겨울철에 적합합니다. 촉감이 중요한 분은 소가죽 제품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물티슈로 쓱 닦으면 청소 완료인 실리콘은 분리하기에도 간편해 여성 운전자들에게 적합합니다.    




시트 인테리어





핸들 다음으로 차량 실내 인테리어를 많이 시도하는 부분이 바로 시트죠. 시트가 오래됐거나 분위기 전환을 위해 전체를 교체할 때는 업체에 맡겨야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일부분에 커버를 씌우거나 계절에 적합한 소재로 보완할 때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커버를 구입해 셀프로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커버는 소재 별로 특징을 알아두면 용도나 취향에 따라 고르기 쉬운데요. 면 커버는 세탁이 가능해 위생적이며, 디자인이 다양해 여름이나 아이가 있는 경우에 좋습니다. 단, 음식물이 묻으면 얼룩이 질 수 있어 자주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가죽 커버는 오래가고 고급스러워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지만, 가격대가 높고 특유의 냄새 때문에 싫어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여름에 주로 사용하는 대나무나 쿨 시트 커버의 경우에는 설치가 매우 간단해 해마다 여름에만 기존 시트 위에 가볍게 설치해 사용하기 좋습니다. 겨울에는 온열 시트나 극세사 시트 커버 등을 활용하면 부드럽고 따뜻합니다.




센터콘솔 인테리어





차량 인테리어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센터콘솔인데요. 오직 컬러와 디자인만으로 나만의 취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습니다. 부분 교체가 가능해 셀프로 해도 좋지만, 간단하게 기어 손잡이 부분만 꾸며줘도 분위기가 확 달라지죠. 요즘은 콘솔을 꾸밀 수 있는 콘솔 커버나 팔걸이 등 다양한 액세서리가 많이 나와 있어 활용해도 좋답니다.




대시보드 인테리어





대시보드는 커버를 장착해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는데요. 외부에서도 눈에 띌 수 있는 부분인 만큼 요즘 특히 관심을 두는 사람이 많아진 것 같아요. 자외선을 가장 많이 받는 부분이다 보니 변색이나 변형이 자주 발생하고 눈부심이 생길 수 있어 인테리어와 기능적인 측면 모두에서 대시보드 꾸미기에 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대시보드는 랩핑 작업이나 커버를 활용해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는데요. 요즘은 센터페시아, 송풍구, 기타 다양한 버튼들을 위한 커버들이 매우 다양하게 나와 있어서 취향대로 선택해 셀프로 진행해도 된답니다.

  



카매트 인테리어





마지막으로 잘 보이지 않는 곳까지 세심하게 신경 쓰는 운전자를 위한 카 매트 인테리어입니다. 카 매트의 종류는 가장 흔한 카페트 타입의 직물매트, 곰팡이 걱정이 없는 알루미늄 매트, 청소가 간편한 고무매트, 벌집 모양의 위 커버에 떨어진 먼지를 모아 청소하기 간편한 이중매트, 라인에 조명이 들어오는 코일매트 등 다양한데요. 소재와 디자인에 따라 차량 내부 분위기를 바꿔주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용도에 따라 잘 선택해서 꾸며보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핸들에서 매트까지 차량 내부 인테리어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봤습니다. 집안을 꾸미듯이 자동차도 내 취향에 맞게 조금씩 꾸미면 훨씬 더 오랫동안 만족스럽게 탈 수 있지 않을까요?


인디:D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내일 또 더 유익한 소식으로 만나 뵙겠습니다!





  • 조태수 2018.04.30 11:31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다아는 기본적인거말고 없수?

1 ··· 104 105 106 107 108 109 110 111 112 ··· 1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