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꽃송이가 꽃송이가~ 그래 그래 피었네♪" 하는 노래가 절로 나오는 봄입니다! 아직 조금 쌀쌀하긴 하지만, 이번 주말부터 꽃샘추위가 풀리고 완연한 봄을 맞이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여기저기서 터져 나오는 봄꽃들이 이리 오라고 손짓하면 드라이브를 안 떠날 수 없겠죠? 특히 4월에는 전국에서 벚꽃이 만개하며 벚꽃 따라 낭만적인 축제로 함께 즐길 수 있는데요. 인디:D가 봄의 매력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벚꽃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여의도 윤중로 드라이브 코스



( ▲ 사진: 서울시 홈페이지 ) 


벚꽃 하면 여의도, 여의도 하면 벚꽃. 떼려야 뗄 수 없는 수식어가 되었을 만큼 매년 벚꽃철이 되면 벚꽃 구경하러 여의도로 드라이브 떠나는 분들이 많죠. 국회의사당을 끼고 한강변을 따라 이어진 도로인 일명 '윤중로'가 바로 그곳인데요. 정확한 명칭은 '여의서로'로 1.7km에 달하는 도로 양편에 1,600여 그루의 왕벚나무가 심어져 봄이면 벚꽃잎만큼 많은 이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그래서 축제 기간에는 부분 또는 전체 구간의 차량을 통제하기 때문에 드라이브를 즐기려면 벚꽃축제 기간을 피하거나 근처에 차를 주차해놓고 걸어서 벚꽃을 만끽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올해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4월 7일에서 12일까지 열립니다.




제천 청풍호 드라이브 코스 



( ▲ 사진: 제천시 홈페이지 ) 


하얀 벚꽃이 눈처럼 내리는 청풍호! 입구에서부터 청문면까지 13km의 벚꽃 길을 달리면 봄의 중턱에서 눈의 나라에 온 것처럼 새하얀 꽃잎들이 날리며 장관을 이룬답니다. 남제천IC에서 나와 청풍호 줄기를 끼고 도는 청풍호반길은 5부 능선으로 이루어진 구불구불한 도로인데요. 주변에 금월봉, 청풍대교, 청풍문화재단지 등이 있어 주말 나들이 코스로도 딱 좋은 곳이죠. 4월 13일에서 15일까지는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도 열리니까요. 벚꽃 드라이브와 함께 환상적인 4월의 축제를 즐겨보세요.




하동 십리벚꽃길 드라이브 코스 



( ▲ 사진: 하동군 홈페이지 ) 


4월 7일에서 8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화개장터 벚꽃축제>는 10리에 걸쳐 벚꽃이 화사하게 날리는 쌍계사 십리벚꽃길 드라이브와 함께할 수 있어 더 좋은데요. 섬진강변 화개장터에서 쌍계사에 이르는 6km 길에 환상적인 벚꽃 터널이 펼쳐진 벚꽃 명소입니다. 특히 이 길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걸으면 백년해로한다는 전설이 내려오고 있으니까요. 꼭 연인과 함께 데이트해보시기 바랍니다. 




합천 백리벚꽃길 드라이브 코스 



( ▲ 사진: 합천군 홈페이지 ) 


하동에 십리벚꽃길이 있다면, 합천에는 백리벚꽃길이 있습니다. 합천호를 따라 백리를 이어지는 벚꽃길은 금성산과 악견산의 수려한 경치를 배경으로 봉산대교까지 이어지는 길고 긴 벚꽃 터널이죠. 찬란한 봄날,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 줄 드라이브 코스랍니다.




경주 흥무로 드라이브 코스 



( ▲ 사진: 경북관광 홈페이지 ) 


흥무로는 김유신 장군 묘로 이어지는 1km의 짧은 길입니다. 왕복 2차선 도로를 벚꽃이 터널을 이뤄 맞이해주는 곳이죠. 조명 가득한 야간에는 더 아름답습니다. 경주에는 흥무로 말고도 보문호반길 등 벚꽃을 즐길 수 있는 로맨틱한 드라이브 코스가 많은데요. 4월 6일에서 15일까지는 보문단지 일대에서 <경주 벚꽃축제>도 열린답니다.




제주 녹산로 드라이브 코스 



( ▲ 사진: 제주관광 홈페이지 ) 


마지막으로 벚꽃과 유채꽃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제주도의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합니다.  바로 녹산로인데요. 건설교통부가 선정한 ‘아름다운 한국의 길 100선’에도 꼽힐 만큼 수려한 장관을 자랑하는 곳이죠. 근처에 따라비오름, 큰사슴이 오름 등이 있어 제주의 멋진 자연경관을 둘러 보는 즐거움까지 선물합니다. 




오늘은 드라이브 떠나기 딱 좋은 계절, 봄의 여왕인 벚꽃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벚꽃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봄은 모든 것의 시작, 설렘, 낭만과 닮아 있는 계절이죠. 그 계절을 더욱 빛나게 해주는 것이 바로 벚꽃인 것 같아요. 하지만 드라이브를 즐길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설렘이나 낭만이 아닌, 안전이랍니다. 환상적인 드라이브 코스를 즐기실 때도 안전 운전 잊지 마세요! 


인디:D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더 유익한 소식으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Posted by DB손해보험 In: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