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모임 장소로도 좋고,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카페!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는 일은 우리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자동차업계에서도 구입에 대한 부담감을 없애고, 누구나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동차를 볼 수 있도록 자동차 전시와 카페를 결합한 ‘자동차 카페’를 속속 열고 있습니다. 현대차부터 페라리, 벤츠 등 그 종류도 다양한데요. 지금부터 인디:D와 함께 알아볼까요? 




자동차 마니아를 위한 이색데이트 ‘자동차 카페’ 


자동차를 좋아하는 마니아 커플에겐 자동차와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자, 이색데이트로 좋은 곳입니다. 먼저, 특정 브랜드를 전시하고 있는 카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현대자동차 ‘오토스퀘어’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50 )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오토스퀘어는 2015년 5월에 개장한 카페 겸 현대차 전시관으로 현대자동차와 커피빈, 하만 그룹이 참여했습니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커피빈 간판만 보고 들어가기 때문에, 카페를 들어왔다가 전시된 차량을 보고 의아할 수 있어요. 카페 곳곳에 신차를 전시하여 누구나 내/외부를 구경하고 탑승해볼 수 있도록 했으며 1층과 2층 곳곳에 자동차 카페라는 느낌을 주기 위해 부품을 전시해놓기도 했습니다. 





오토스퀘어는 규모가 커서 자동차와 관계없이 많은 사람이 애용하고 있는 곳이며, 커피를 마시다 자동차에 관심이 생길 때는 카페 한편에 마련된 현대차 사무실에서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로터스의 성지 모터라이프’ ( 서울시 종로구 평창동 365-1 )





종로구 평창동에 위치한 모터라이프는 로터스의 성지라고 불리며 자동차 마니아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의 대표 정재균 씨는 로터스 클럽의 회장이자 자동차 마니아로 여러 차례 언론에 소개되었는데요. 




( ▲ 전시된 차량 / 사진=모터트렌드 )


카페 내/외부와 주차장엔 정재균씨가 구입한 모델이 전시되어 있으며, 열쇠고리부터 다이캐스트 까지 각종 자동차 관련 제품이 곳곳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특히, 주기적으로 전시 차량이 바뀌고 자동차 제품들은 실제 판매까지 한다고 하니, 로터스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겐 이색데이트로도 좋은 장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 ‘메르세데스 카페 바이 한성’ (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14 )



( ▲ 최초로 오픈한 메르세데스-벤츠 디지털 쇼룸 / 사진=카랩 )


지난해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세계 최초로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지털 쇼룸을 청담 전시장에 오픈했습니다. 



( ▲ 전시된 차량 / 사진=The Drive )


‘메르세데스 카페 바이 한성’이라는 독자적인 브랜드를 가진 이곳은 804평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14대의 차량을 전시하고 있는데요. 편안한 분위기에서 누구나 커피를 마시며 고급 차량인 벤츠를 구경할 수 있다는 것과 실제 차량 없이도 거의 모든 라인업과 선택사항을 첨단 디지털 기술을 통해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 사진=카랩 )


다른 자동차 카페들은 카페나 아지트의 느낌을 더 부각했다면, 이곳은 자동차를 집중적으로 보여주되 고급스럽고 강한 분위기를 조금 상쇄시키기 위해 카페를 마련한 느낌이었습니다. 브랜드 자체만으로도 눈길을 끌지만 ‘최초의, 국내 최대 규모’라는 수식어가 메르세데스 카페 바이 한성의 매력을 더 부각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인디:D와 함께 커피와 자동차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데이트 장소이자 자동차 마니아들을 위한 자동차카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자동차와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D 


오늘 인디:D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와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Posted by DB손해보험 In: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