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지난달 4일, 내차사랑 블로그에서는 ‘2018 전기차보조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핵심은 동일하게 지급되던 전기차 보조금이 차량의 효율에 따라 차등 지급되고, 인도 후 ‘등록’에 기준으로 해 선착순으로 지급된다는 내용이었는데요. 


▶ 포스팅 링크 : http://www.driveind.com/1487 


최근 지역별 전기차보조금 현황과 차종별 지원금액 등 구체적인 내용이 발표되어 많은 관심이 쏠렸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인디:D와 함께 새로 나온 2018 전기차보조금과 보조금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D




2018 전기차보조금, 이전과 달라진 점은? 





2018 전기차보조금 혜택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발표되었습니다. 올해부터 지급되는 보조금은 기존과 달리, 차량의 효율과 성능에 따라 ‘차등’지급된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전기차’라면 차종과 관계없이 1,4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했지만, 올해부터는 차량 성능, 환경개선 효과, 배터리용량, 연비 등을 고려해 1,017~1,200만원의 보조금을 차등지급하기로 했습니다. 


따라서 올해, 전기차 구매를 앞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차종별 보조금을 잘 확인해두셔야 하겠죠? 




2018 전기차보조금, 차종별 지원 금액은? 



( ▲ 사진=현대자동차 )



▶ 승용 전기차 보조금 






▶ 초소형 전기차 보조금 






▶ 화물 전기차 보조금





* 상온 : 20~30도 / 저온 : -7도  


차종별 전기차보조금은 위 표와 같으며, 올해 출시 예정인 코나 EV와 니로 EV의 경우에는 상한선인 1,2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2019년부터 출시되는 하이브리드 차량은 국고보조금 제도가 폐지되지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시장 진입 초기 모델인 점을 감안해 대 당 5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전기차보조금은 국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이 합산되어 적용받는데요 징겨별 전기차보조금 지원현황에서 가장 높은 곳은 ‘전라남도 여수(1,100만원)’였습니다. 따라서 국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 합산 시 최대 받을 수 있는 금액은 2,300만원이었습니다. 




전기차 구매 시 혜택은? 




전기차 구매혜택은 여전히 존재하는데요. 전기차를 구매하면 개별소비세와 교육세, 취득세 등을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2018 전기차보조금, 신청방법은? 





전기차보조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대리점이나 환경부 콜센터(1611-0970)을 통해 구매상담과 함께 보조금 지원내용을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을 받은 뒤 구매 차종을 선택하셨다면, 해당 대리점을 방문하여 보조금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되는데요. 작성된 신청서는 지자체로 넘어가고, 지자체에서 해당 조건이 충족될 경우 결과를 알려줍니다 


참고로, 전기차보조금 대상자로 선정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구매계약을 맺어야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차량대금 결제 시에는 보조금을 제외한 금액만 납부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DB손해보험 In: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