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크고, 평화로운 축제인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일이 11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제23회 동계올림픽은 1988년 서울 올림픽 이후 30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개최되는 축제로, 강릉에서는 빙상 종목 전 경기, 정선에서는 스키 활강 경기, 평창에서는 개/폐회식을 비롯해 대부분의 설상 경기가 열릴 계획인데요. 


세계 각지에서 선수단과 관광객이 평창으로 모이는 만큼 정부는 숙박 공급량을 확대하기 위해 ‘평창 카라반 타운’을 조성했습니다. 350여 대의 카라반으로 조성되어, 개막 전부터 뜨거운 관심이 쏠렸던 평창 카라반 타운! 지금부터 인디:D와 함께 알아볼까요? 




숙박을 해결할 잇 아이템 ‘평창 카라반’ 



( ▲ 숙박난을 해소해 줄 평창 카라반 타운 / 사진=모토야 )



▶ 350대의 카라반으로 조성된 평창 카라반 타운 



오대산이 보이는 강원도 평창군 진고개로 351-16. 맑은 공기와 피톤치드가 풍부한 이곳에는 약 350여 대의 카라반으로 조성된 평창 카라반 타운이 있습니다. 


350여 대의 카라반은 국내 카라반 업체에서 공급받습니다. 250대는 국내 카라반 제조업체인 판다카라반에서, 100대는 버팔로 오토홈스 카라반사업부에서 독일에서 생산된 이동형 카라반을 제공합니다. 




▶ 올림픽 이후 민간에게 분양될 이동형 카라반 



평창 카라반 타운에 정박된 이동형 카라반의 경우, 올림픽이 끝난 뒤 민간에게 분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버팔로 오토홈스에서 제공하는 이동형 카라반은 데스렙스(Dethleffs Camper) 470FR 모델과 씨고(C'GO) 475EL 모델로, 이들은 평창동계올림픽을 기념해 제작된 모델입니다. 



( ▲ 씨고(C'GO) 카라반의 침실 모습 / 사진=평창카라반 )






( ▲ 외관부터 실내까지 새롭게 디자인된 데스렙스 470FR 모델 / 사진=평창카라반 )


( ▲ 각종 시설이 완비된 카라반 / 사진=더카라반 )


외관 디자인부터 실내까지 기존 카라반보다 더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인데요. 난방부터 수도시설, 가스레인지, 냉장고까지 완벽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단, 올림픽 기간 동안 동파와 안전상의 문제로 가스 사용은 일부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동계올림픽이 끝난 뒤 두 모델은 800만원 할인된 금액으로 민간에 분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씨고 모델은 2,370만원(할인가)이며, 씨고보다 한 등급 위의 모델인 데스렙스는 2,970만원이라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버팔로 오토홈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평창 카라반 이용가격 & 편의시설은? 



평창 카라반 타운에 조성된 카라반은 ‘럭셔리 3인 / 패밀리 4인 / 스위트 6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라반 타운에 대한 문의 및 실시간 예약은 평창 카라반 타운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며, 이용가격과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럭셔리 3인 






▶ 패밀리 4인 






▶ 스위트 6인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평창 카라반 타운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편의시설 & 개썰매+스노우 모빌





( ▲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결제 가능한 개썰매+스노우 모빌 / 사진=평창카라반 )


카라반 주변에는 샤워실과 식당, 카페, 푸드코너, 매점, 야외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현재 올림픽 준비가 한창인 관계로 편의시설에 대한 정보는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더불어, 무료셔틀버스와 개썰매+스노우모빌을 진행합니다. 무료셔틀버스는 평창동계올림픽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개썰매+스노우모빌은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20,0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디:D와 함께 올림픽 기간 동안 편안한 숙박을 제공해 줄 평창 카라반 타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따뜻하고 편안한 평창 카라반에서 전 세계인의 축제, 평창동계올림픽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 인디:D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Posted by DB손해보험 In: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