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대한민국의 자랑이자 4계절 내내 인기 여행지로 꼽히는 제주도. 


제주도는 언제나 아름답지만, 4계절 중 독보적인 뚜렷함을 자랑하는 겨울은 제주도의 아름다움과 특별함을 부각해주는데요. 올겨울, 어디로 가야 할지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 인디:D가 준비한 소식은 ‘겨울 제주도여행’입니다:) 




'꼭 들려봐야 할' 제주도 코스 추천



제주도 내에서도 손꼽히는 인기 코스를 먼저 알아볼까요? 




1) 겨울 제주도여행 - 신천목장 



제주도 하면 ‘돌, 바람, 여자’라고 하지만 인디:D는 ‘감귤’이 먼저 떠오르는데요. 서귀포시 성산읍 신풍리에 위치한 ‘신천목장’에서는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이색적인 ‘주황빛의 향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올레길 3코스를 걷다 보면 자연스럽게 만나게 되는 신천목장은 4계절 동안 서로 다른 빛깔의 향연이 펼쳐지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겨울에는 수확한 ‘감귤 껍질(귤피)’을 따로 모아, 햇빛에 말리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해안가 옆에 드넓게 펼쳐져 있는 귤피들을 보니, 묘하면서도 ‘역시 제주도’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곳은 이색적인 풍경으로 많은 관광객이 인생 사진을 남기는 곳이지만, 개인 사유지이기 때문에 귤피가 상하지 않도록 조심조심 이동해야 합니다. 


실제로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이 귤피를 밟거나 주차를 아무 데나 함으로써 큰 피해를 보았고, 이로 인해 목장 폐쇄를 논의하고 계시다고 하니 이곳을 찾는 분들은 특히나 더 작업에 방해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 겨울 제주도여행 - 한라산 등반 





제주도에 왔다면 꼭 한번 들려야 하는 곳이 ‘한라산’인데요. ‘겨울의 꽃’이라 불리는 한라산 등반은 몸과 마음의 건강은 물론, 겨울의 제주도를 맘껏 누릴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을 선사해줄 것입니다. 


단, 겨울인 만큼 안전한 등반을 위한 준비물을 꼼꼼하게 챙겨주시기 바라며 한라산에는 쓰레기통이 없으니 쓰레기를 챙겨갈 수 있는 작은 배낭도 꼭 준비해주세요.:) 




3) 겨울 제주도여행 – 삼나무 숲길 



( ▲ 제주도 삼나무 숲길 / 이미지 출처 : 세계자동차박물관 블로그 )


제주도에서 렌터카를 빌려, 5.16도로와 교차로(교내입구)에서 사려니숲길로 가는 1112번 비자림로로 달리다 보면 겨울의 모습을 오롯이 담고 있는 삼나무숲길을 만나게 됩니다. 





이곳은 겨울 제주도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꼽히는 곳인데요. 삼나무숲 길을 달리다 보면 산책이 가능한 ‘사려니숲길’도 만날 수 있습니다. 


시간의 변화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자연 속에서 즐기는 겨울 제주도의 드라이브! 겨울의 제주도가 기다려지는 이유입니다:) 




4) 겨울 제주도여행 – 신창 풍차 해변 



( ▲ 신창 풍차 해변 / 이미지 출처 : 고르라 제주 )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제주도 서부의 끝, 신창리에 위치한 신창 풍차 해안도로입니다. 겨울에도 에메랄드빛으로 빛나는 푸른 바다와 겨울바람을 타고 시원하게 돌아가는 하얀 풍차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인데요.





풍력을 이용해 에너지를 생산하는 모습이 하나의 풍경을 만들어내는 신창 풍차 해변은 얼마 전 종영한 ‘효리네 민박’에서 소개되었던 곳이기도 합니다. 





해안도로에서 드라이브도 즐기고, 바다 위에 펼쳐진 구름다리 위를 산책하며 겨울 제주도의 아름다운 해안을 맘껏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겨울 제주도여행을 ‘알차’게 즐기기 위한 Tip 



겨울의 제주도를 더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항공권 예매 





제주도로 떠나는 티켓을 최대한 저렴하게 예약하기 위해서는 ‘부지런함’이 필요합니다. 미리 매표할수록 더 저렴하다는 사실은 알고 계실 텐데요. 



▶ 국내 항공사 & 항공권 앱 설치해두기 


요즘에는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시 ‘문자수신’을 설정해두면 각종 이벤트와 특가 정보를 발 빠르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 항공사 앱을 비롯한 항공권 앱을 설치해두시기 바랍니다. 



▶ 출발과 도착은 ‘평일 오전’ 


제주항공의 경우 운임이 ‘특가운임, 할인운임, 정상운임’으로 나뉘는데요. 제일 저렴한 특가운임은 평일에 주로 뜨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특가운임 활용과 출발과 도착시각을 ‘평일 오전’으로 하여 항공권 비용을 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특가운임 및 할인운임으로 예약한 다음 중도에 해지하시면 위약금이 발생하는데요. 이 점을 참고하셔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특가운임 위약금

 할인운임 위약금 

 구매 다음 날 ~ 1일 이전

 3,000원

 구매 다음 날 ~ 1일 이전 

 2,000원 

 출발 30일 ~ 15일 전

 4,000원

 출발 30일 ~ 15일 전

 3,000원

 출발 14일 ~ 1일 전

 7,000원

 출발 14일 ~1일 전

 5,000원

 출발 당일 및 이후

 12,000원

 출발 당일 및 이후

 10,000원




** 제주 공항 이용 Tip 


- 짐을 맡겨야 할 경우 : 오전 6시 ~ 밤 9시까지 운영하는 ‘수화물 위탁소’를 이용하자 

- 휴대폰 충전소는? 

국내선) 3층 일반대합실 1번 게이트 앞 & 2층 격리 대합실 4번 및 10번 탑승구 앞

국제선) 3층 일반대합실 4번 게이트 앞 




2) 기념품 구매 Tip 





여행을 가면 꼭 하나쯤은 구매하는 ‘기념품’. 제주도에서 기념품을 구매하실 계획이라면 출발 당일이 아닌 전날 즈음 미리 사시는 것이 좋은데요. 


제주도의 특성이 담긴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은 ‘서귀포 올레 시장 / 종달리 / 제주도청 / 도청 근처의 기념품점’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디:D와 함께 겨울에 즐기는 제주도 여행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겨울에 더욱 빛나는 제주도에서 올겨울을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인디:D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와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DB손해보험 In: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