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두꺼운 패딩이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계절과 온도에 따라 옷을 갈아입듯, 자동차도 겨울을 위한 준비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겨울에는 낮은 기온과 눈,비 등이 주행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를 대비할 수 있는 용품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인디:D와 함께 겨울대비 자동차용품 준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맞이 - 실외 자동차용품 



기상청에 따르면 올 11월 하순부터 차가운 겨울바람이 우리나라를 덮친다고 합니다. 예년보다 더 일찍 시작되는 2017년의 겨울을 대비하여 어떤 용품들을 준비해야 할까요? 




1) 자동차 커버 





겨울의 낮은 기온은 차체부터 내부까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기온이 많이 떨어지는 날에는 차량에 커버를 덮어두는 것이 좋은데요. 자동차 커버는 외부 온도의 영향을 줄여줄 뿐 아니라, 먼지와 습기가 차량 내부로 스며드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자동차 커버는 발포 폴리에스테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해당 재질은 단열 효과와 통기성이 좋을 뿐 아니라, 곰팡이 발생 우려가 없고 질기기 때문에 외부 충격으로부터 표면의 손상을 줄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 자동차 커버 설치방법 




처음 시도하시는 분들은 자동차 커버 씌우는데 상당한 애를 먹기 때문에, 

처음 하시는 분들은 2인 1조로 차량 커버를 씌우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자동차 커버 설치에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필요한데요. 


1) 차량 외부의 안테나 제거하기 

- 뾰족한 부분은 커버를 찢을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제거해야 합니다. 


2) 커버를 한쪽 측면에 두고, 한 명은 앞쪽을 다른 한 명은 뒤쪽을 잡고 

차량 위로 서서히 커버를 올려주면 됩니다. 


3) 커버를 씌운 후에는 미흡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한 다음, 

줄을 잡아당겨 커버가 차량을 꼭 감쌀 수 있도록 고정해야 합니다. 





2) 성에 제거제 & 스크래퍼 



( ▲ 이미지 출처 : GS샵 )


겨울에 밖에 세워진 차를 보면 유리에 하얗게 성에가 낀 것을 자주 목격할 수 있는데요. 성에 제거제와 스크래퍼를 미리 준비해두셔야 성에가 껴도, 문제없이 운전할 수 있겠죠? 


간혹 성에제거기 없이 쇠로 된 스크래퍼로 유리에 붙은 성에를 제거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미세한 스크래치가 많이 나기 때문에 성에제거기와 함께 고무로 된 스크래퍼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성에 제거 꿀팁 




1) 히터가 아닌, 에어컨 사용하기 


성에가 끼면 보통 히터를 트는 분들이 계신데요. 성에는 외부와 내부의 온도 차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히터보다 에어컨을 활용하시면 더 빨리 성에를 녹일 수 있습니다. 



2) 식초 물로 성에 방지하기 


식초와 물을 1:1로 섞은 식초 물을 차량에 발라두면, 표면에 얇은 기름 막이 형성되어 성에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와이퍼 사용은 ‘독’ 


유리에 가득 낀 성에를 보고, 다급한 마음에 와이퍼를 작동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와이퍼를 작동하면 성에를 더 넓게 번지게 하는 효과가 발생하기 때문에 와이퍼 대신 성에제거기와 스크래퍼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3) 스노체인 준비하기 





꽁꽁 언 바닥에서 주행 시 타이어는 마찰력이 떨어져 쉽게 미끄러지게 됩니다. 따라서 얼음과 눈에 최적화된 스노타이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가격부담으로 망설여지는 분들은 ‘스노체인’을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스노체인은 소재에 따라 ‘사슬형, 우레탄형, 원터치형, 직물형’으로 분류되는데요. 차종, 타이어 크기, 주행 습관 등에 따라 맞는 제품이 있기 때문에, 무작정 구매하기보다는 자동차용품점에 있는 전문가에게 문의 후 사시기 바랍니다. 




겨울맞이 - 실내 자동차용품 



실외만큼이나, 실내 자동차용품도 미리 챙겨두어야 하는데요. 실내 자동차용품으로는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요? 




1) 핸들 커버 & 목 쿠션 





겨울 아침, 운전대를 잡으면 차가움에 흠칫흠칫 놀라는 경우가 허다한데요. 순간적으로 느끼는 차가움은 심장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건강을 생각해서 미리 챙겨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열효과 외에도 핸들 커버 하나만으로도 자동차의 분위기가 달라지는 만큼, 인테리어 제품으로도 좋겠죠? 


목 쿠션도 위 내용과 같은 목적입니다. 운전자의 머리와 목이 닿는 시트 역시 겨울에는 차갑기 때문에, 단열효과와 목 건강을 생각해 하나쯤 준비해두시면 좋답니다.




2) 실내 연막 살균기 





겨울에는 외부와 내부의 온도 차가 심하기 때문에 차량 내부에 습기가 많이 찹니다. 습기는 차량 내부 구석구석으로 들어가 곰팡이를 유발하고 이 곰팡이는 그대로 탑승자의 호흡기로 연결되기 때문에 정기적인 살균이 필요한데요. 


간단하게 살균하는 방법으로 ‘실내 연막 살균기’가 있습니다. 살균기로 차량 내부를 살균해준 다음, 내부에 연기가 가득 차면 문을 열어 연기를 살짝 빼주면 호흡기 걱정 끝~! 입니다:) 


지금까지 인디:D와 함께 겨울에 대비하는 자동차용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조금만 신경 써두면 겨울에도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고,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자동차 겨울용품을 미리 준비해두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DB손해보험 In: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