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이야기/자동차 소식

‘자동차의 디테일’을 살리다 - Detailing Shop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신차를 처음 받았을 때의 설렘과 감동을 고스란히 유지하기 위해, 많은 분이 자동차관리에 신경을 쓰시는데요. 


관리에 대한 지식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이 바로 ‘차량유지/관리 아이템’입니다. 소위 ‘아이템 빨’은 게임뿐 아니라 자동차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공식인데요. 


오늘은 인디:D가 좀 더 디테일하게 자동차를 관리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아보기 위해 ‘Detailing Shop'을 방문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자동차의 디테일을 살리다 - Detailing Shop”






인천 송도에 위치한 디테일링 샵을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자동차 카페에서 유명한 ‘디테일러 주석’ 대표님이 계신 곳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가게 문을 열면, 입구 한쪽에 놓인 자동차 장난감과 종류별로 자리하고 있는 디테일링 제품들이 해당 가게의 전문성을 부각해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각 벽면에 위치한 장식장에는 세차용품부터 퍼포먼스를 위한 왁스, 자동차 부분별 사용하는 타올 등 자동차 관리에 필요한 제품 대부분이 갖춰져 있었습니다. 


수많은 제품 중, 겨울이 다가오는 만큼 미리 준비해두어야 할 제품에 대해 여쭤봤는데요. 



( ▲ 염화칼슘 제거에 특화된 카 샴푸 )



** 미리 준비해야 하는 겨울용품 - 염화칼슘에 특화된 카 샴푸



대표님은 염화칼슘 제거에 특화된 카 샴푸를 추천하셨습니다. 겨울이면 제설을 위해 도로에 염화칼슘이 뿌려지는데요. 


염화칼슘은 차량을 부식시키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주기적으로 세차를 해주어야 합니다. 여기에 염화칼슘에 특화된 카 샴푸를 사용한다면 더 효과적으로 차량관리를 할 수 있겠죠? 


다음은 퍼포먼스를 위한 ‘왁스’에 대해 여쭤봤습니다. 



( ▲ 저렴한 제품으로도 디테일링이 가능하다 )



** 차량 상태와 예산에 근거한 제품선택 



왁스는 크게 실란트와 카나우바(천연왁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것은 18,000원에서 비싼 것은 300만 원에 이르는 등 천차만별인데요. 


왁스를 사용하는 목적과 가용예산에 따라 왁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대표님은 저렴한 왁스를 꺼내 보이셨는데요. 저렴한 왁스로도 디테일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무조건 비싼 제품을 구매하기보단, 차량 상태와 예산에 근거하여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스크래치를 최소화하기 위한 타올 선택 





자동차 관리를 제대로 하려면, 디테일한 부분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디테일 제품의 대표적 아이템이 ‘타올’입니다. 


자동차 내/외부 세척, 가죽시트 세척, 세척 후 드라이 시 사용하는 타올이 모두 다 다르기 때문에 각 종류에 맞는 타올을 갖춰두는 것이 좋은 방법인데요. 각 부분에 따라 모(毛)의 두께와 얇기, 거침성 등이 다르기 때문에 타올을 바꾸는 것이 차량의 스크래치를 최소화할 수 있는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오늘 인디:D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와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1 ··· 237 238 239 240 241 242 243 244 245 ··· 1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