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초보운전자라면 꼭 한번은 넘어야 할 큰 산이 바로 주차입니다. 익숙해지면 괜찮지만, 익숙해지기 전까지 세상에서 제일 어려운 게 주차라는 생각이 들 정도인데요.

 

오늘은 초보운전자의 주차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는 주차잘하는법과 주차매너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차잘하는법 - 주차 매너가 평화를 만든다

 


작은 주차 매너가 평화를 만든다는 사실, 알고 게신가요?

 

운전 중에는 신경이 곤두서 있다 보니, 작은 문제가 발생해도 평소보다 감정이 격해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신문이나 뉴스를 보면, 주차 문제로 싸움이 벌어진 사례가 정말 흔하디 흔하기 때문에 평화를 위한 주차매너는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1) 비탈길에 차를 세울 때

 


얼마 전, 비탈길에 세워둔 차량이 그대로 미끄러져 다른 운전자의 신차를 그대로 박살낸 사건이 있었습니다.

 

비탈길에 주차를 한 사람은 초보운전자였는데요. 이처럼, 비탈길에 주차를 할 때는 차에서 내리기 전 아래 내용을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 점검사항


 

1) 사이드 브레이크(핸드 브레이크) 단단히 채우기

- 수동) 올라가는 방향으로 사이드 브레이크 채운 뒤 후진기어

-자동) 사이드브레이크를 P에 놓기

 

2) 핸들은 최대한 담벼락 방향으로 돌려놓기

 

3) 고임목을 받혀 차가 미끄러지는 것을 에방하기

 

 


 

2) 문콕 조심하기

 




주차문자 관련해서 가장 빈번하게 벌어지는 사건이 문콕인데요. 부득이하게 이중주차(수평주차)를 할 경우에는 특히나 문콕을 주의해야 하는데요. 이중주차를 할 경우에는 기어를 N(중립)’에 반드시 놓으셔야 합니다. N에 놓아야 다른 차량이 공간이 여의치 않을 때 차를 밀어 공간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주차장의 스토퍼에 꼭 맞도록 주차


 

 


주차장에는 주차공간마다 스토퍼라고 불리는 고무가 비치되어 있는데요. 다른 차량의 주차를 방해하지 않기 위해, 스토퍼에 꼭 맞게 주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주차장 주차 & 사이드미러 확인


 



주차는 주차장에서라는 말은 일견 당연하지만, 주차공간이 부족한 우리나라에서는 말처럼 쉽지 않은데요. 그럼에도, 길에 세워놓는 것 보단 주차공간을 미리 확인하고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주변 주차 공간 확인은 인디:D가 지난 포스팅에서 알려드렸던 모두의 주차장어플을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driveind.com/1156

 

더불어, 최근에 나온 자동차들은 시동을 끄면 알아서 사이드미러가 접히지만, 해당 기능이 포함되지 않은 차량은 주차하신 후 사이드미러를 접어두는 것이 매너입니다:)

 

 


주차잘하는법 - 주차 Tip 알아보기


 

다음은 주차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Tip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전진주차






* 후진주차


 




* 평행주차






지금까지 인디:D와 함께 주차매너와 주차잘하는법을 배울 수 있는 주차 Tip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그간 주차가 너~~무 어렵게 느껴지셨다면,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주차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이라도 내려놓으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DB손해보험 In: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