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황금연휴가 내일부터 시작됩니다. 10일간의 연휴동안 해외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여행지로 유럽을 선택하셨다면 오늘 포스팅을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인디:D가 알려드릴 정보는 유럽 방문객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유레일 패스입니다:)

 

 


꿀 여행을 위한 유레일 패스’ 




유럽에서 자동차를 렌트하지 않았다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대중교통인데요. 그 중에서도 유럽 철도는 대륙 내 모든 국가와 도시는 물론, 소도시까지 하나로 연결되어 있어 여행자에겐 저렴하면서도 편안한 꿀 교통수단입니다.

 

유레일 패스는 글로벌 패스 / 셀렉트 패스 / 1개국 패스 / 글로벌 프라이스 티켓등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하나씩 살펴볼까요?

 


 

1) 28개국 국철을 무제한 이용 - 글로벌 패스


 


유레일 글로벌 패스는 28개국 국철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본 티켓은 연속권비 연속권으로 나뉘어지는데요. 연속권은 패스를 개시한 후 연속으로 사용하는 티켓이고, 비 연속권은 개시 후에 날짜를 하루씩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따라서 한 국가에 장기간 머물 계획이 없다면 비 연속권을 구매하는게 맞겠죠?

 



* 글로벌 패스


▶ 연속권 : 15일 / 22일 / 1달 / 2달 / 3달 기간으로 이용가능

-> 첫 탑승일부터 무조건 날짜가 소진

ex. 유레일 2개국 연속패스 3일권을 구입한 뒤 첫 상요일이 10월 2일이면

10월 4일에 무조건 끝나며, 3일동안 유럽 2개국에서 운항하는 국철을

무제한으로 탑승 가능

 

▶ 비 연속권 : 1달 내 5일 / 7일 or 2달 내 10일 / 15일 이용가능

 

** 만 11세가지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만 12~만 25세 까지는 유스(Youth),

만 26세 이상부터는 성인요금 부과

( * 성인 2~5인이 동일한 여정으로 이동할 경우세이버 요금 적응으로 할인 )




2) 선택가능 - 셀렉트 패스



유레일 셀렉트 패스는 2~4개의 인접 국가를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요금은 글로벌 패스와 동일하지만주의해야 할 점이 선택국가’ 확인인데요예를 들어 A애서 C국가로 이동할 때 B국가를 경유하기만 하더라도’ 선택국가에 B가 포함되기 때문에 여정을 잘 확인하신 후 구입해야 합니다.

 

-> 유럽열차에 탑승하는 날짜를 빼야 함.

ex. 유레일 3개국 셀렉트패스 5일권을 구입했다면유래일 패스를 개시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띄엄띄엄 5일을 소진 시키면 됩니다.

 



3) 1개국 패스 




유레일 1개국 패스는 28개국 중에서 1곳만 선택한 뒤 그 안에서 자유롭게 이용하는 티켓인데요. 보통 한 국가에서 움직일 때는 패스를 끊기보다, 단일 구간권을 사용하기 때문에 잘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소도시까지 여행할 경우에는 1개국 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며, 요금은 글로벌 패스와 동일합니다




4) 글로벌 프라이스 



글로벌 프라이스는 특정 도시 구간에서만 유효한 티켓인데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유로스타나 야간열차 등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글로벌 프라이스는 탑승 날짜와 시간이 정해져 있어, 다른 유레일 패스와는 조금 다릅니다




유레일 패스 예약방법 및 참고사항

 


유레일 좌석 예약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첫 번째는 현지 역에서 패스를 보여주고 구간권 좌석 예약을 하는 방법이고, 두 번재는 유레일패스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것입니다.

 



1) 유레일패스코리아 홈페이지 접속 : http://www.eurail.co.kr/



( 유레일패스코리아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이미지 출처 : 유레일패스코리아 )

 

횸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 카테고리에서 유레일 패스를 클릭하면, 앞서 설명 드린 것처럼 여러 종류의 유레일 패스가 나옵니다.

 


 

2) 종류 선택 후 가격 요금 클릭



( 이미지 출처 : 유레일패스코리아 )

 

원하는 종류를 선택하면, 설명과 함께 요금이 나와 있는데요. 해당 요금을 클릭하시면 예약페이지가 나옵니다.



( 이미지 출처 : 유레일패스코리아 )

 

예약 전 다시 한 번 여행일정과 루트, 할인정보 등을 확인하신 다음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고 결제하시면 예약완료입니다.

 

다음은 유레일 패스 사용 시 참고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유레일 패스 참고사항 



1) 유레일 패스는 국내의 내일로와 비슷한 개념으로, 철도청마다 상황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예약이나 예약비 없이 탑승 가능한 곳이 있고, 그럴 수 없는 열차도 있습니다.

 

2) 기본적으로 입석 개념이며, 무료탑승 구간에도 좌석은 별도로 예약해야 합니다. , 예약좌석이 비어있을 경우에는 앉아도 됩니다.




 

1) 유레일 소지자 무료탑승 열차

2) 예약과 예약비가 필요한 구간 (독일)

- 독일 : 독일 내 모든 주간열차는 예약없이 탑승 가능

 

- 스위스 : 스위스 철도청 SBB의 모든 열차는 무료 탑승 가능

 

- 이탈리아 : 기차편명 R로 시작하는 완행열 차의 경우 탑승 가능하지만 속도가 느림

- 유레일 혜택을 가장 볼 수 있는 나라는 독일

 

- ICES : ICE중에서 근접국가와 연결시키는 초고속 열차로 주로 독일~프랑스를 연결합니다.

 

( * 1등석 20유로(식사포함), 2등석 5유로로 매우 저렴한 편 )

3) 예약과 예약비가 필요한 구간 (스위스)

4) 예약과 예약비가 필요한 구간 (이탈리아)

- 국내선은 별도 예약없이 탑승할 수

있지만, 국제선이나 프랑스/이탈리아 등과 연결되는 기차는 예약비 발생

 

- Euro City : 스위스 주요도시와 이탈리아 로 가는 환승역인 밀라노까지 연결된 열차

( * 1등석/2등석 : 11유로 )

- 이탈리아 고속열차는 유레일패스 소지시 기본적으로 10유로입니다.

 

다만, 한번에 연결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는 2번의 예약과 예약비가 발생합니다.

 

- ES : 이탈리아 주요도시를 열결시켜주는 고속열차로 이탈리아 유로스타입니다.

( * 예약비 10유로 )

 



지금까지 인디:D와 함께 유럽 꿀여행을 위한 유레일 패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라며, 인디:D는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와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Posted by DB손해보험 In: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