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탐방/즐길거리

국내 최대의 VR 테마파크 - 몬스터 VR 송도점

 


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분명 땅에 두 발을 딛고 있는 사람이 갑자기 공포를 느끼며 소리를 지릅니다. 옆을 더듬거리며 잡을 거리를 찾지만, 손에 잡히는 것이 없자 공포감은 더해지는데요. 반면, 그 모습을 구경하는 사람들에게선 웃음이 떠나질 않습니다.

 

아무런 특수 장치 없이도 안대처럼 된 기계 하나만 있으면 새로운 공간이 펼쳐지는 곳. 바로 VR 체험공간인데요. 국내 최대 규모의 VR 체험공간이 인천 송도에 생겼다고 합니다. 오늘은 인디:D와 함께 가상공간 테마파크, ‘몬스터 VR’로 떠나볼까요?




국내 최대규모의 가상현실 테마파크 몬스터 VR' 



( 지난달 8일 개장한 몬스터 VR / 이미지 출처 : 경인일보 )

 

지난달 4, 인천 송도국제도시 복합쇼핑몰 트리플스트리트 D6층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형 VR(가상현실) 테마파크인 몬스터 VR'이 개장했습니다.

 

작은 놀이공간을 연상시키는 이 곳은 40여가지의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이자, VR산업을 육성하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첫 결과물인데요. 사업 공모를 통해 게임 개발 및 게임 서비스플랫폼 업체인 GPM을 필두로, ()비브스튜디오, ()미디어프론트 등 국내 VR 개발업체들과 함께 몬스터 VR을 조성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블로그 )

 

400평 규모의 몬스터 VR은 개장 한달 만에 약 23천여 명이 방문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특히 현실 놀이공원과 다르게 안전이 보장된 상태에서 즐기는 콘텐츠라, 실제 놀이기구를 타지 못하는 사람들도 VR 놀이기구 콘텐츠는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 몬스터 VR의 핫 콘텐츠 롤러코스터’ / 이미지 출처 :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블로그 )



( 정글존에서 즐길 수 있는 래프팅 VR / 이미지 출처 :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블로그 )

 



내 맘대로 골라 즐기는 VR 콘텐츠

 


테마파크를 연상시키는 형형색색의 조명에 한번 도취되고, 가상현실을 완벽하게 구현해줄 VR기기와 헤드셋을 착용하면 완벽한 가상현실을 즐길 수 있는데요.

 

몬스터 VR에는 정글 어드벤처 존, 익스트림 존, 게임 존, 시네마 존 등서로 다른 테마를 바탕으로 약 40여 가지에 달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테마

콘텐츠

정글 어드벤처

번지저프, VR래프팅, VR열기구, 고공탈출, 슈팅 워리어

익스트림

봅슬레이, 스페이스 발칸, 탑 발칸, 롤러코스터, 탑 드리프트미니, 탑 어드벤처

게임

VR / 후르츠닌자 / 고소공포 빌딩 / 좀비킬 / 큐비언즈 / 마마무 데칼코마니 in 인기가요 / 타이탄 슬레이어스 / 바닷속 체험 / 로맨틱 팬더 슈팅 / 로맨틱 팬더 버블 플레이 / 로맨틱 팬더 에니메이션 / 배틀 서머너즈 / 아스트로 심쿵 하우스 / 아스트로 쁘띠아로하 1호점 / 아스트로 미생1 / 아스트로 미생2 / 아스트로 고백 in 인기가요 / 도심 속 롤러코스터 / 사커 / 몬스터 / 몬스터베이스볼 / 몬스터양궁 / 몬스터 슈팅 / 몬스터 월드 / 닌자VR / 인형뽑기VR / Counter Fight / PLANNES

시네마

닥터X, 볼트

 

( 이미지 출처 : 위클리 공감 )



( 이미지 출처 : 올아이피 정보통신 )

 

이 중 시네마구간은 VR 영상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곳으로, 단순한 게임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 가상의 현실을 체험시켜 줄 교육용 콘텐츠로 마련되어 있는데요. 아이들과 함께 몬스터 VR을 방문하셨다면 시네마 구간을 꼭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접근성 높인 몬스터 VR, 연내 제주, 경주에도 오픈 예정

 


VR이라는 단어가 언론에서 쏟아지기 시작할 때, 온라인에서는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VR 장치를 판매했습니다.

 

VR 콘텐츠를 다운받은 스마트폰을 안대처럼 생긴 VR 기계에 꽂은 뒤 이어폰을 꽂으면 되는데요. 가상현실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과, 기존에 없던 콘텐츠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지만 조이스틱과 같은 별도의 장치가 없었기에 눈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몬스터 VR은 여기에 콘텐츠의 다양성을 더하고, 조이스틱 및 체험의자 등 보다 현실감을 높일 수 있는 장치를 사용하여 VR을 대중화하는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는데요. 실제로 몬스터 VR 테마파크에는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이 찾았으며,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VR을 접할 수 있는 것에 상당한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었습니다.

 


( 콘텐츠가 들어있는 VR큐브 / 이미지 출처 : 몬스터 VR 홈페이지 )

 

몬스터 VR 안에는 큐브형태의 VR큐브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곳에는 다양한 VR 콘텐츠가 들어있고, 이용객은 여기서 원하는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 VR 관계자는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다양한 콘텐츠를 구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몬스터 VR 송도점을 시작으로, 연내에 제주와 경주에 VR 테마파크를 오픈할 계획을 밝혔는데요. 문화체육관광부는 체험존을 가상현실 콘텐츠 공개의 장과 테스트베드로 활용할 계획 또한 밝혔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가상현실 산업의 성패는 콘텐츠가 좌우할 것이라며,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VR이 어우러진 새 콘텐츠를 국민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몬스터 VR 이용가격은?





이용가격은 평일과 주말로 나뉘어지며, 다시 소인과 청소년 및 성인으로 구분됩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자유이용권을 구입하는 것이 저렴하지만, 일반 테마파크와 마찬가지로 이용객이 많을 때는 대기시간이 필요하므로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 동시탑승 인원 100명 수용 가능 But, 평균 방문자 4~5천명 )

 

운영시간은 오전 10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이며, 추석 당일(104)에는 오후 2시에 문을 연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몬스터 VR 홈페이지 ( www.monstervr.co.kr )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오늘은 인디:D와 함께 국내 최대의 VR 테마파크인 몬스터 VR’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다양한 VR콘텐츠를 송도에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인디:D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와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D





                          

  

 

 



1 ··· 268 269 270 271 272 273 274 275 276 ··· 1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