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인천공항 이용객의 숫자가 역대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언론에 따르면, 지난 30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 수가 109,400여 명으로 이는 인천공항 개항 이래 최다 수치인데요.

 

인천공항 관계자는 휴가철이 이제부터 시작인 만큼, 앞으로도 공항 이용에 상당한 혼잡이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특히, 자동차를 이끌고 공항에 가시는 분들은 주차공간을 찾느라 상당한 시간을 공항 밖에서 소비하게 되는데요. 안 그래도 부족한 시간, 공항 밖에서 허비하지 않기 위해서는 공항 이용에 관한 사전 지식이 필수겠죠?

 

그래서 오늘 인디:D가 준비한 소식은 자동차인을 위한 인천공항 이용 꿀 Tip'입니다. 주차공간부터 주차요금 및 발레파킹까지!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볼까요?




자동차로 시간 허비하지 않는 Tip 



1_ 버스/승용차 진입로 구분하기  



인천공항 진입로를 자세히 살펴보면, 바닥에 ‘버스’와 ‘승용차 및 택시’로 구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입로를 확인하지 않은 채 들어갈 시에는 다시 처음으로 되돌아와야 하기 때문에 진입로를 잘 구분해야 하는데요. 


특히 도착 층에 도착했다 하더라도 택시와 승용차의 정차 위치가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위치를 확인한 후 승/하차를 하시기 바랍니다. 


* 도착 층에서는 다른 차량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 장시간 정차가 불가합니다. 

  따라서 탑승 인원이 하차한 후 바로 주차장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2_ 주차장 상태 미리 확인하기 


자동차를 끌고 공항에 왔을 때,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부분이 바로 ‘주차’입니다. 인천공항은 규모가 워낙 크기 때문에 길 한 번 잘못 들었다가는 주차하기까지 몇십 분이 소요되는데요. 안 그래도 한시가 급한 공항에서,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는 주차장을 미리 체크하셔야 합니다. 


주차장 확인은 인천공항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요. 


▶ 인천공항 주차장 바로 확인하기 

(☞ http://www.airport.kr/pa/ko/d/3/2/6/index.jsp)


( 이미지 출처 : 인천공항 홈페이지 )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오늘 날짜 기준으로 주차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앱을 이용하시면 가장 빠른 시간 내에 주차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인천공항 어플 )



3_ 주차요금 확인하기 

 


주차장 상태도 확인했으니, 다음은 주차요금을 확인해야겠죠? 주차요금은 단기장기에 따라 주차요금이 차이 나는데요


( 이미지 출처 : 인천공항 홈페이지


기본 주차요금은 위 이미지를 참고해주시면 되며, 더 자세한 주차요금 계산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을 통해 계산해보시길 바랍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계산기

 http://www.airport.kr/pa/ko/d/3/2/4/index.jsp )


( 이미지 출처 : 인천공항 홈페이지 )

* 장기 주차 시

 

1) 자차 이용 : 인천공항에서 장기주차를 할 경우, 소형 1일권 : 9,000/ 대형 1일권 :

12,000원으로 다소 부담되는 가격일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인천공항에서 두 정거장 거리에 있는 운서역을 이용하시면 14,000원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에어벤 이용 : 꼭 자차를 이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에어밴은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차에 대한 부담을 피하고 싶다면 에어밴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에어밴 가격 조회

( https://www.airvan.kr/ )

 


4_ 주차가 부담된다면? ‘발레파킹’ 이용하기

 

( 이미지 출처 : 인천공항 홈페이지 ) 


한시가 급한 상황인데 아직 주차를 못 했다면? 


이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인천공항 발레파킹’입니다. 꼭 시간에 쫓기는 상황이 아니더라도, 주차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방법도 간단합니다. 


1) 3층 출국 층에 진입한 후 일행 및 짐 하차 


2) 도로에 표시된 ‘주차대행’ 표시 선을 따라 이동해, 차량 인계하고 접수증 받기 


위 2가지 내용대로만 하시면, 쉽고 빠르게 발레파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차대행 요금’이 얼만지 궁금하실 텐데요. 경차는 10,000원이고, 승용차는 15,000원이며 대행비에 주차비를 포함해 ‘후불’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주소를 클릭해주세요~:) 


▶ 발레파킹 자세히 살펴보기 

 http://www.airport.kr/pa/ko/d/3/2/3/index.jsp)



5_ 인천공항 한눈에 보기! ‘인천공항 어플’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정보는 인천공항 가이드라는 어플입니다.

 

공항으로 가는 법부터, 출국 대기자를 위한 쇼핑/음식 정보, 입국 과정에서 필요한 준비물, 공항에서 나가는 법 등등 공항에 들어오기부터 나가기까지 모든 과정에 대한 팁을 자세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어플만 있으면, 앞서 설명해드린 내용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편안한 인천공항 이용을 위해, 지금 바로 설치해보세요~!

 

 

지금까지 인디:D와 함께 인천공항 이용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이번 여름휴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인천공항을 이용해보세요~:)




                          

  

 

 

Posted by DB손해보험 In: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