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첫 눈이 내리고, 어느새 길거리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알리는 크리스마스트리와 구세군이 등장했습니다. 구세군에서 울리는 종소리와 크리스마스를 한껏 더 돋보이게 해주는 아름다운 불빛들은 연말 분위기를 배로 만들어줍니다.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연인 혹은 가족과 함께할 ‘크리스마스 데이트’장소를 찾고 계실 텐데요. 오늘은 인디:D가 크리스마스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크리스마스 데이트 –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



( 이미지 출처 :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 홈페이지 )


서울의 청계천은 4계절 내내 다양한 행사가 펼쳐집니다. 12월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조명과 불빛으로 청계천이 가득 메워지는데요. 12월 12일(월)부터 2017년 1월 1일(일)까지 서울시 청계천변 청계광장을 중심으로 크리스마스 축제가 펼쳐집니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은 청계천 일대 1.5km 구간에서 열리는데요.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맞게 화려한 일루미네이션 트리 테마파크와 4명의 팝 아티스트가 펼치는 다양한 전시물 및 문화공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시물과 공연은 ‘환영’, ‘탄생’, ‘참여’, ‘희망’이라는 주제를 담고 있는데요. 각 구간마다 어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지 알아볼까요? 




1) 청계광장 – 메인 무대 및 대형 트리 존 



( 이미지 출처 :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 홈페이지 )


청계광장에는 메인 무대와 대형 트리 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메인 무대는 아름다운 조명들로 꾸며져 있는데요. 이는 따뜻한 ‘서울의 빛’을 형상화한 것입니다. 청계광장 시작 지점에 설치되어 있는 메인 무대에서는 대형 트리 점등식, 데일리 콘서트, 각종 이벤트 및 행사 등 다양한 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2) 청계광장 ~ 모전교 : 환영의 장소  



( 이미지 출처 :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 홈페이지 )


청계광장에서 모전교까지의 구간은 팝 아티스트 ‘찰스장’의 캐릭터인 해피하트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이름도 ‘환영의장소 Zone’인 이곳은 서울 크리스마스페스티벌에 방문하는 온 국민을 사랑으로 환영하는 인사를 담은 구간으로, 입체 타이포 조형물과 찰스의 캐릭터들이 청계천을 방문한 여러분을 환하게 맞아줄 것입니다. 




3) 모전교 ~ 광통교 : 아기예수탄생 



( 이미지 출처 :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 홈페이지 )


모전교와 광통교를 잇는 ‘아기예수탄생 Zone’은 약 145m의 길이로, 팝 아티스트인 델로스 작가의 작품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이 곳은 아기 예수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한 동방박사의 등장 장면을 페인트 판넬과 조명으로 표현한 장식물로 가득한데요. 아름답게 반짝이는 조명들로 꾸며진 아기예수탄생 Zone은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켜 줄 것입니다. 




4) 광통교 ~ 광교 : 참여의 거리 



( 이미지 출처 :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 홈페이지 )


광통교와 광교를 잇는 135m의 ‘참여의거리 Zone’은 팝 아티스트인 아트놈 작가의 캐릭터들이 가득합니다. 이곳은 밝고 활발한 분위기로 꾸며져, 올 한해 지치고 힘들었던 시간들을 훌훌 털어버리고 다가오는 새해를 기대하고 소망해보는 곳으로, 지친 마음을 다시 밝은 불빛으로 채울 수 있는 곳 입니다. 




5) 광교 ~ 장통교 : 희망우체국 



( 이미지 출처 : 서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홈페이지 )


광교와 장통교를 잇는 260m의 구간인 ‘희망우체국 Zone’은 팝 아티스트 서미지 작가의 캐릭터들이 맞이해줍니다. 귀여운 캐릭터 외에도 우체국 모형, 팝업 카드 형상의 포토존에서 사랑하는 연인 혹은 가족과 2016년의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한반도로 꾸며진 조명부터 크리스마스트리를 형상화한 조명까지 다양한 조명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 – 개막식 및 행사 



 

1) 개막식 행사 – 12월 12일(월) 16:30 ~ 18:00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이 시작되는 12월 12일(월)에는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 개막식이 열립니다. 축제 개막식은 개막을 선언하는 공식 세레머니와 크리스마스트리 및 전시물 점등식, 개막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오후 4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약 1시간 30분 동안 펼쳐지는데요.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축제 개막식 행사에 꼭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2) 성탄이브의 밤 – 날짜 미정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에 준비되어 있는 행사 중 ‘성탄이브의 밤’이 있는데요.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행사, 이벤트, 축하 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성탄이브의 밤은 청계광장에서 펼쳐지며, 아직 날짜와 시간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에 참가하실 분들은 조금 번거롭더라도 홈페이지

(http://www.seoulcf.com/event/2.html)를 방문하셔서 미리 일정을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3) 데일리 콘서트 – 12월 13일(화) ~ 12월 30일(금) / 1부 : 19:00, 2부 : 20:00

 

12월 13일(화)부터 12월 30일(금)까지 청계천에서는 매일 1부와 2부로 나뉘어 크리스마스 축하음악, 뮤지컬 등 다양한 볼거리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주말을 제외한 평일에만 볼 수 있는데요. 빛나는 조명 가운데 펼쳐지는 공연은 눈과 귀를 포함한 오감을 크리스마스로 채워줄 수 있을 것입니다. 



4) Happy New Year 2017 – 날짜 미정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에서는 올 한 해를 되돌아보며 새해를 소망하고 기대하는 ‘Happy New Year 2017’행사가 펼쳐집니다. 아직 날짜와 시간은 미정이지만 아마 1월 1일로 넘어가는 시점이 되겠죠? 아름다운 조명으로 가득한 청계천에 모인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맞는 새해는 2017년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자주 가는 청계천이지만 이렇게 보니 또 색다른 느낌이 드는데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사랑하는 연인 및 가족과 함께 서울크리스마스페스티벌에서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D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DB손해보험 In: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