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2016년이 어느덧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1부터 시작해 어느덧 12라는 숫자를 보니, 시간이 정말 빠르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2016년 연말을 맞아 오늘은 인디:D가 ‘자동차 싸게 사는 법’을 위한 ‘12월 자동차 할인정보’를 가져왔습니다. 


브랜드 별, 차종 별 어떤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자동차 싸게 사는 법 – 노후 경유차 폐지



  

12월 자동차 할인정보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정부에서 지원하는 ‘노후 경유차 폐지 지원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5일 기획재정부는 조세특레제한법 개정안(개별소비세)이 지난 2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고 지방특례제한법 개정안(취득세)은 곧 본회의를 통과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해당 개정안과 관련된 노후 경유차 폐지 지원제도에 대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정부는 미세먼지의 주 배출원인으로 거론되는 노후 경유차를 줄이기 위해 노후 경유차를 말소 등록하고 신차를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개별소비세와 취득세를 감면해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12월 5일부터 2017년 6월 30일까지 100만원 한도 내에서 개별소비세의 70%가 감면됩니다. 더불어 개별소비세가 부과되지 않는 화물/승합차는 2017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100만원 한도 내에서 취득세가 50% 감면됩니다. 


또한 폐차시키는 차량의 고물 값은 신차 구매 시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노후 경유차 폐차 지원제도는 약 7개월 가량 시행되는데요. 노후 경유차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정부가 제공하는 지원제도와 12월 연말 할인 혜택을 같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싸게 사는 법 – 침체된 내수시장, ‘할인 혜택’으로 정면돌파 



 

올 한해, 국내 자동차 내수시장은 얼어붙은 날씨만큼 찬 바람이 쌩쌩 불었습니다. 상반기에는 새롭게 선보이는 신차와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이 호재로 작용해, 자동차 판매량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이 종료되고 파업으로 인한 생산에 차질이 생기면서 판매량이 급감했습니다. 

183만대를 판매하며 최고 실적을 올렸던 지난해와 비교하면 더더욱 안타까운데요. 자동차회사들은 여러 가지로 어려운 상황을 돌파하기 위한 카드로 ‘할인 혜택’을 꺼내 들었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12월이 지나면 자동차 연식이 올라가고, 연말 혜택을 놓치기 때문에 이번 달이 자동차를 구매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할인을 더해 재고를 처리함으로써 침체된 내수시장을 돌파하겠다는 자동차 회사들. 과연 브랜드 별, 차종 별 어떤 혜택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을까요? 


지금부터 인디:D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자동차 싸게 사는 법 – 브랜드 별, 차종 별 할인 혜택  


1) 기아자동차 


먼저 기아자동차를 살펴보겠습니다. 기아자동차의 ‘모닝’은 신형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모닝의 경우 100만원 할인 또는 최장 60개월(1.5% 초저금리)할부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이어 K시리즈 또한 금액 할인과 초저금리 할부가 적용되는데요. K3의 경우 50만원 할인 또는 초저금리 할부가 적용되며, K5 역시 50만원 할인 또는 초저금리 할부(하이브리드 모델, 130만원 할인)가 적용됩니다. 




 

차종 별 할인 혜택은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되며, 더 자세한 내용은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http://www.kia.com/kr/main.html)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현대자동차 


다음은 현대자동차 입니다. 현대자동차는 한국고객만족지수(KCSI)에서 1위한 기념으로 거의 전 차종을 대상으로 3% 할인 혜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12월 연말 할인혜택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현대자동차는 새로 출시된 신형모델과, 새로운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는 차량을 대상으로 혜택을 적용해주는데요. 새로 출시된 i30 구형 모델은 기본적으로 200만원(130만원 + 무이자 36개월)할인에 재고분(3~8월 생산)에 대해서 추가 할인을 적용해줍니다. 


i40는 기본 100만원 할인에 재고분(1~6개월)을 대상으로 400만원의 추가 할인을 적용해주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미지와 함께 홈페이지(http://www.hyundai.com/kr/index_real.do)를 참고해주세요~



3) 르노삼성 


먼저 SM3의 2017년형은 현금 구매 시 20만원을 지원하며, 2016년 형의 경우에는 현금 구매 시 100만원, 70만원 지원 + 할부 구매 등 혜택 중 택1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경차를 보유한 고객은 추가 30만원, 노후차량을 보유한 고객은 추가 3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SM5는 현금구매 시 50만원의 할인 혜택이 있고, 개인택시사업자의 경우에는 추가로 30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SM6의 경우 15년 연속 판매서비스 만족도 1위를 기념해 조기 출고 고객에 한해 최대 70만원의 혜택과 4년 보증연장 무상제공 또는 20만원 지원, 교원/공무원의 경우 추가 50만원의 할인, 외국인은 추가 50만원 등 특별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3.9%(36개월) , 4.9%(48개월), 5.9%(60개월) 등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로 할부 혜택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 별 할인 혜택은 위 이미지를 참고해주시고, 더 자세한 내용은 르노삼성 홈페이지(http://www.renaultsamsungm.com/2016/index.jsp)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4) 쉐보레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브랜드는 ‘쉐보레’입니다. 먼저 더 넥스트 스파크와, 스파크ev는 콤보할인 구매 프로그램으로 100만원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4.5%, 4.9%의 상대적 저렴한 금리로 할부를 이용할 수 있으며, 크리스마스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크루즈와 올 뉴 말리부의 경우에는 자동차세 1년 지원과 취득세, 크리스마스 이벤트 180만원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가솔린 차량의 경우 최대 305만원, 디젤 차량의 경우 최대 325만원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차종 별 더 자세한 할인 정보는 위 이미지와 쉐보레 홈페이지(http://www.chevrolet.co.kr/)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내 자동차업계의 12월 자동차 할인 혜택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연말 혜택으로 자동차를 저렴하게 구매하신다면 몸과 마음 모두 풍성해지겠죠? 


노후 경유차를 구매하고 계신 분이나, 새롭게 자동차를 구매하실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현명하게 자동차 구매하시길 바랍니다~:D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동부화재 In:D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