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차사랑 블로그의 인디:D입니다. 


아우디와 폭스바겐이 사실상 수입차 시장에서 밀려나면서 벤츠와 BMW가  자동차 시장을 과점하고 있는데요. 지난 22일 한국수입차협회에 따르면 올 10월까지 벤츠와 BMW의 수입차시장 점유율은 44%에 이르고, 10월 한 달의 경우 두 브랜드의 점유율은 57%에 달했습니다. 


특히 벤츠는 7년 만에 내놓은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인 ‘더 뉴 E클래스’의 인기로 BMW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는데요


이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메르세데스 벤츠는 지난 22일, 엔트리 모델인 ‘더 뉴 E 200 아방가르드’를 한국 시장에 출시했습니다. 


오늘은 인디:D와 함께 ‘더 뉴 E 200 아방가르드’ 모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을 뒤흔든 벤츠 E 클래스



( 이미지 출처 :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홈페이지 )



메르세데스 벤츠의 ‘E클래스’의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수입차 시장을 넘어 국내 자동차 시장의 판도까지 뒤흔들고 있습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메르세데스 벤츠는 지난해 국내에서 4만 6,994대를 팔았습니다. 이 중 ‘E 클래스’의 판매량은 1만 9,660대이며, 이는 메르세데스 벤츠 전체 판매량의 42%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벤츠 E클래스의 차량 가격은 6천 ~ 9천만원 선으로 메르세데스 벤츠의 수익성을 책임졌으며,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도 1947년 출시 이후 약 1,300만 대 이상 판매되면서 가장 성공적인 중형 세단 모델로 꼽히고 있습니다. 


높은 인기로 인해 벤츠 E클래스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월간 6,400대를 판매했는데요. 이는 벤츠의 월간 최대 판매량으로 한국자동차수입협회(KAIDA)가 판매 대수 집계를 시작한 이래로 월간 최대 실적입니다. 또 8월에는 사상 처음으로 수입차 시장점유율 30%를 돌파했습니다. 


벤츠의 인기 비결에는 단연 7년 만에 내놓은 풀체인지(완전변경) 모델인 ‘더 뉴 E 클래스’가 있었습니다. 특히 ‘E300’과 ‘E200d' 모델은 벤츠 E클래스 출시 이후 7월에서 9월까지 연속으로 베스트셀링카를 차지할 만큼 인기가 좋았습니다. 


벤츠는 이러한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엔트리(보급형) 모델 ‘더 뉴 E 200 아방가르드’를 출시했는데요. 지금부터 아방가르드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벤츠 E 클래스 ‘더 뉴 E 200 아방가르드’는?



( 이미지 출처 :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홈페이지 )



메르세데스 벤츠가 새로 내놓은 ‘더 뉴 E 200 아방가르드’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 및 최신 자동 9단 변속기를 통한 편안한 주행이 특징이며, 그간 벤츠 E클래스에 적용되었던 최신 기술들이 대거 적용되었습니다. 



1) 운전자의 편의를 위한 기능 



( 이미지 출처 :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홈페이지 )



아방가르드 모델에는 스티어링 휠 양쪽 2개의 터치 컨트롤을 통해 모든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는 직관적 방식의 터치 컨트롤 스티어링 휠 버튼과 보조기능이 크게 향상된 주차 기능, ‘파킹 파일럿(Parking Pilot)'을 제공합니다. 


많은 운전자 분들이 어려움을 겪는 부분 중 하나가 ‘주차’인데요. 파킹 파일럿 기능은 주차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전면 유리에 내비게이션, 제한 속도 등의 정보를 컬러로 띄워 주는 기능인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고, 64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풀LED 앰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되어 있어 언제든 차량 실내 분위기를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주행모드에 따라 엔진, 트랜스미션, 공조장치, 스티어링 등을 자동으로 제어하여 성능을 발휘하는 주행 프로그램인 ‘다이내믹 셀렉트’는 총 5가지의 주행 모드를 제공해 운전자의 편의를 돕습니다.  




2) ‘더 뉴 E 200 아방가르드’의 안전사양



( 이미지 출처 :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홈페이지 )


대표적 안전사양으로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독보적 기술인 ‘프리-세이프(PRE-SAFE)'가 적용되었습니다. ‘프리-세이프’ 기술은 메르세데스 벤츠가 2002년 S-Class를 통해 선보인 탑승자 사고 예방 안전 시스템입니다. 


프리-세이프는 탑승자를 위한 예비 보호 장치로 사고 발생 전 안전벨트와 에어백이 탑승자를 보호해주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프리-세이프 기능은 A-Class부터 S-Class까지 16개 전 모델에 적용되었으며 위험 시나리오에 대비한 최대 13개의 안전 예방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교통사고 연구팀은 전체 교통사고의 2/3 이상이 다가올 위험이나 충돌 상황을 미리 예상할 수 있다는 것을 분석했고 이를 바탕으로 프리-세이프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정면 충돌 시 프리-세이프를 통해 심각한 사고나 부상 위험을 최대 1/4까지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외에도 사각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와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가 있습니다. 사각지대 어시스트는 사이드 미러를 통해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에 위치한 차량 혹은 장애물을 미리 파악하여 사전에 운전자에게 경고를 해줌으로써 안전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브레이크 어시스트는 차량 주변에 장애물 혹은 보행자가 있거나 앞 차량과의 간격이 너무 가까울 경우에 자동으로 인식하여 시각적인 경고와 함께 경보음, 자율 부분 제동을 실시하는 장치로, 아방가르드 모델에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브레이크 어시스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벤츠 E클래스 - 더 뉴 E 200 아방가르드, 가격은?



( 이미지 출처 :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홈페이지 )


이처럼 편의기능과 안전사양이 탑재된 아방가르드 모델은 외관 또한 스포츠카 못지않은 날렵함을 보여주며, 자율 주행이 가능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으로 포함됩니다. 


드라이브 파일럿 시스템은 도로의 상황에 맞춰 스스로 가속과 감속을 조절하며, 앞 차와의 거리를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운전자는 브레이크나 엑셀레이터를 밟을 필요가 없으며 심지어 스티어링 조정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E 200 아방가르드 출시로 더 뉴 E 클래스는 디젤과 가솔린 등 총 7개 모델로 라인업이 확장되면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습니다. E 200 아방가르드의 가격은 6,090만원(VAT 포함)으로 벤츠 모델 중 다소 저렴한 가격으로 최고의 옵션을 가진 벤츠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인디:D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다음에는 ‘되돌아보는 70년, 벤츠의 인기 비결은?’이라는 주제로 찾아오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DB손해보험 In:D

댓글을 달아 주세요